2024,April 19,Friday

Early Years & Infant campus 영국국제학교

 

런던 주식시장에 유일하게 상장된 교육기업인 Nord Anglia education에 속해 있는 학교 BIS(British International School). 좋은 시설과 커리큘럼으로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지지를 받으며 베트남에서 외국인 교육의 대명사로 불리는 학교이다.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높고, 명문대학으로의 입시에도 두각을 나타내는 호찌민 명문 중의 명문인 BIS의 학생들은 특별히 친화력이 좋고 협동심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비결이 0세부터 시작되는 영.유아 교육이다. BIS는 외부적인 교육환경은 물론, 실제 교육목표 또한 영국식 교육을 지향한다. 단순히 영어를 잘 가르치는 목표에 그치지 않고, 보다 우수한 인재를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요건이 바로 친뇌적 환경과 긍정적인 모델을 제시하는 것. 아이들은 깨끗하고 안전하며 기회가 풍부한 교육환경 속에서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영국은 물론 세계 각국의 국제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친 경험이 풍부한 교사들은 아이들의 특성과 수준에 맞는 1 : 1 맞춤식 교육을 진행한다. 영국식 교육의 가장 큰 특징인 엄격한 예절 교육이 함께 이루어진다. 교사들은 아이들을 대할 때는 물론이고 서로를 대할 때 최고의 존중과 예의, 친절함을 갖추며, 아이들 또한 상황에 맞는 적절하고 올바른 행동을 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 아이들 자신이 긍정적인 역할 모델이 됨으로써 앞으로 커 나갈 미래와 세계 사회의 주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 BIS유치원 (BIS HCMC, EARLY YEARS AND INFANT CAMPUS)의 교육철학이다.

 

안녕하세요 BIS 유치원의 역사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저희 학교의 역사는 1996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20여 년 전, 학교를 창립한 Maurice, Rosie Nguyen씨는 딸아이의 교육을 위해 유치원을 찾았으나, 20여년 전인 베트남 호찌민내에는 어느 한 곳도 영어로 교육하는 유치원이 없었습니다. 그 이유가 바로 모태가 되어, 공부해야 하는 아이들의 학습공간을 만들기 위해 마침내 유치원을 개원하게 됩니다. 1997년 8월 바로 BIS 국제학교의 전신이 탄생됩니다. 원어민 교사와 영어로 수업하고, 외국 교재와 교구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영어유치원은 너무나도 매력적인 교육환경이었습니다. 개원 이후, 많은 외국인 자녀들에게 유명세를 얻어가던 BIS는 개원 한지 18년이 지난, 2015년 영국의 교육기업 Nord Anglia education과 합병되었습니다. 또한 전세계 프리미엄 스쿨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모기업의 지원과, 부모님들의 성원으로 2018년에는 영.유아 캠퍼스를 오픈했습니다. 오는 2018년 11월 20일 화요일, 특별한 기념식과 함께 건물을 공식적으로 개관할 것입니다.

user image

BIS 유치원 규모는 어느정도 됩니까? 현재 몇 명의 학생이 재학중인가요?
학부모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치원입니다. 현재 최대정원 20명인 17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300명이 넘는 영.유아와 유치부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법과 영국 내 교육기준을 준수하여 각 반에는 자격을 갖춘 선생님이 1대 1일 교육과 학습지원 선생님 이 2명씩 배치되어 학습을 돕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 구성과 학생 수, 교육 커리큘럼 등은 영국 교육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BIS는 어떠한 커리큘럼을 따르나요?
영어교육과 유치원 교육이 적절하게 병행되어야 하는 곳입니다. 저희 BIS는 영국 국제학교 유치원 프로그램을 베트남 실정에 맞게 활용해 운영함으로써, 영어유치원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BIS의 커리큘럼은 언어와 문해 능력, 수학, 과학, 역사, 지리 교육, 체육, 창의력, 사회성과 감성 등의 전인적 영역, 견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이 함께 이루어집니다.
또한 체계적인 영어교육이 밑바탕이 됩니다. 아이들은 연음과 철자, 읽기, 독해, 말하기, 쓰기 등 각 영역을 매일 공부하면서, 영어로 사고하고 표현하는 데 자연스럽게 익숙해지게 되고, 이렇게 습득한 지식과 능력은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 학부모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공연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친뇌적 환경, 긍정적인 모델을 제시하는 영국식 교육
저희는 해외에서 베트남으로 온 다국적, 다국어 커뮤니티를 위해 존재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교육환경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영아에서 36개월사이의 유아를 위한 “Fundinotot”프로그램부터 시작됩니다. Fundinotot프로그램 참가 어린이는 부모님과 함께 매일 아침 타오디엔에 위치한 BIS 유아 캠퍼스에서 다른 학부모와, 친구들과 만나서 즐거운 놀이를 합니다. 이러한 만남을 통해, 장래에 집단적 교육환경에 적응할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고 스스럼 없이 다른이들과 어울리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이렇게 오전 시간을 보내고, 오후에는 기초 응급훈련, 식사습관 교육 등 좋은 습관과,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여 참가 어린이들이 참을성을 기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이제 36개월 만 2살때부터 잉글리쉬 조기 파운데이션 1단계가 시작됩니다. 이 커리큘럼은 활동을 중심으로 전반적인 유아의 교육개발의 향상을 목표입니다. 본 커리큘럼 내에서는 창의적이며, 실용 활동을 중심으로 어린이의 관심사가 향상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저희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육을 받는 어린이들은 자신감을 키우고, 자신의 특기를 발견하며, 문제 해결능력을 키울수 있으며, 또한 독립심과 협동성도 배우게 됩니다.

급식과 간식, 그리고 급식 시설에 대해 궁금합니다.
저희가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음식은 학교 내 조리실에서 직접 조리합니다. 저희 카페테리아에서는 아시아, 서양, 채식, 샐러드바 섹션을 따로 나누어 제공하여, 학생 들이 직접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그리고 점심 메뉴의 영양 발란스를 고려하여 스프, 과일을 상시 제공하고 있으며, 영·유아 유치원에는 매일 오전 간식과 오후 간식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학교에서 아침식사를 제공해주는 Breakfast club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 교민분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
한국 분들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외국인 인구이기에, 저희 학교는 이곳에 계신 한국 분들과 다양한 소통과 교류를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어 행정직원은 저희 학교에 자녀를 입학시키고자 하는 모든 한국분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 내 부모 모임인 ‘Our Parent Korean group’에도 한국 대표 부모님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모임은 비 정규적인 모임이지만, 육아, 교육 부분에 많은 정보를 공유하며, 선생님과 부모님의 상담시간이 자주 이루어지도록하여, 학부모들이 자녀의 교육과정을 상세하게 알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BIS HCMC, EARLY YEARS AND INFANT CAMPUS
101, Thao Dien Street, District 2, Ho Chi Minh City, Vietnam / Tel : 028-3636-005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