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December 17,Monday

주택난 갈수록 심각

정부차원 사회주택 건설 적극추진해야

최근 부동산업계 모임에서 부동산 전문 가들은 해가 갈수록 주택난이 심각해지 고 있다며 정부차원에서 합리적 가격의 주택건설을 적극 추진해야 함을 역설했 다. 그 예로, 부동산 전문가 당흥보(Dang Hung Vo) 옹은“현재 베트남 부동산 시장 은 고가 아파트 공급은 풍부한 반면, 정 작 대다수가 필요로 하는 중저가 아파트 는 매우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중앙경제관리원측도,“베트남이 급 속한 도시화를 거치면서 최근 수년간 170 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대도시로 이주해 왔는데,이들이 필요로 하는 주택에 대한 수요(약 100만채)는 전체 시장수요의 약 60-70% 수준이나 공급은 20%를 밑돌았 으며, 특히 60sq.m 미만의 아파트(3만불 상당)는 5%미만이었다”고 지적했다.
한편 당일 참석한 몇몇 부동산 전문가들 은,“정부차원에서 다양한 규모의 아파트 개발을 허용하는 동시에 저렴한 주택개 발을 위한 토지, 세금, 금리, 신용 및 주택 담보 대출에 대한 적절한 정책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또한 저렴한 주택 사업 프로 젝트 추진을 위해서는 기반시설 확보, 저 렴한 주택건설에 필요한 토지개발, 개발 업자에 대한 재정지원, 저소득층을 위한 주택구입 정책의 마련 등 종합적인 차원 에서 진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11/20 브이오브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