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6,Tuesday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공정 개선의 필수 아이템 – 한보일렉트(주) LOGIFORM

한보일렉트㈜ LOGIFORM® 은 베트남에서 지난 7년간 다양한 산업 분야에 필요한 제품과 고객의 공정 조건에 맞춰 CUSTOMIZE 방식의 조립 제품 생산 및 납품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컨설팅 및 생산 현장에 필요한 각종 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는 GASUN – AGV(Automatic Guided Vehicle / 무인 자동 경로 차량) System 기술까지 접목하여 점점 스마트화 되어가는 산업의 모든 공정에 있어서 최대한에 효율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공정개선 전문 회사이다.

” 원가절감은 경기의 호황 여부와 관계없이 각 기업에게 숙명과 같은 반복 작업입니다. 누군가의 일방적인 출혈을 통한 혁신이 아닌, 기업간의 ‘상생’ 을 도모하는 데 일조한다는 신념으로 저희 한보일렉트㈜는 1997년도 창립 이래 공정개선용 자재 개발과 제작물 설계기술 축적을 위주로 탄력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본사는 매년 고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내수와 수출을 5:5 비율로 유지하고, 뛰어난 품질로 인도네시아, 태국, 미국 등으로 제품을 수출을 하고 있으며, 내수는 한국 기업이외 일본, 대만, 베트남 기업에게도 꾸준히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로지폼은 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공정개선 및 필요한 제품을 다양한 컨설팅 활동과 설계 도면을 통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user image

조급함보다는 뚝심으로 진출한 세계 시장
국내에서는 자동차, 전자 산업의 두드러진 발전 속도와 비례한 성장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절대적 ‘고객신뢰’ 기반의 독보적인 대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오늘날 극지방을 제외한 전 세계 모든 대륙에 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중소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는 로지폼은 2000년대초, 다년간의 시장조사를 거쳐 슬로바키아에 조립 /판매 법인을 출범시키며 성공적인 유럽시장 상륙을 이뤄냈고, 현재에는 베트남 생산 / 판매 법인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으로의 제품 공급을 확대하는 등 긍정적 진화에 목적을 둔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 이제는 제품, 기술, 서비스가 ‘LOGIFORM®’ 이라는 하나의 집합체로서 전 세계 산업현장 내 공정개선의 필수 요소로 선택 받고 있음에 무한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끼고 있습니다. 한보일렉트㈜은 귀사 혹은 협력업체의 생산라인 내 작업자 편의 향상을 위한 ‘혁신 연구소’ 가 되기를 자처하는 가운데, 궁극적으로 귀사의 생산성 향상이 이윤의 극대화로 직결되는 과정에서 그 견고함을 지탱하는 기초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

 

로지폼의 향후 계획
국내에서는 자동차, 전자 산업의 두드러진 발전 속도와 비례한 성장을 통해 기 술력을 인정받았고 베트남 현지에서도 신규 투자되는 자동차 산업 분야, 전자 산업 분야의 지속적 개선 및 신규 라인 구축에 참여하고 있고, 베트남 선 투자 업종인 신발, 봉제산업에서 기존의 틀을 탈피한 생산 공정 개선 활동에 참여하 여 생산성 향상 및 경비 절감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을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분들은 계시지만 한번만 사용하신 분들은 없을 정도로 재구매율이 높습니다. 지금도 활용 방법을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 이 많기 때문에 1년에 3번의 전시회를 참가하여 다양한 고객을 찾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베트남 법인에서는 요청하시는 고객에게 직접 방문하여 제품의 기 능과 사용처 그리고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빠른 경제 성장으로 작업 환경도 빠르게 개선되고 있기에 지속적 변 화에 대응 가능하도록 연구개발에도 끊임없는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매년 새 로운 신제품 개발과 특허등록을 통해 LOGIFORM® 브랜드를 베트남 시장에서 보호하고 확대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 LOGIFORM 제품의 장점 및 효과 >

로지폼은 아이디어에서 제작까지의 창 조 활동을 실현합니다. 표면을 PP 수지 로 피복한 로지폼 파이프와 풍부한 종류 의 조인트에 의하여 다양한 구조체를 손 쉽게 제작할 수 있는 특성과 시스템을 갖 춘 제품입니다.

  1. 조립이 간단하여 특별한 기술이 없이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2. 표면이 수지로 코팅 처리되어 청결함이 오래 유지됩니다.
  3. 제작에 실패하여도 수정이 간단합니다.
  4. 경량 자재이므로 제작 및 제작물의 운반이 용이 합니다.
  5. 제작을 위한 설비가 필요 없습니다.
  6. 용접할 필요가 없어 안전하며, 현장 맞춤이 간단합니다.
  7.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 취급제품 5가지 >

  1. PIPE & JOINT SYSTEM
    → 플라스틱(PP) 코팅 / 스테인레스 / 알루미늄 → 메탈 조인트 / 플라스틱 조인트 / 알루미늄 조인트
  2. HEAVY/ MIDDLE RACK SYSTEM (파렛트 및 자재 보관랙)
  3. PLACON ROLLER / ROLLER TRACK (선입선출랙, 제품 이동용 트랙)
  4. AGV(Automatic Guided Vehicle (무인 자동 경로 차량)
  5. 생산 자동화 설비 ( 컨베이버 및 각종 리프터)

 

로지폼 제품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겠 지만 용접이 필요없는 간단한 조립 제품 입니다. 기본적으로 각종 로지폼 파이프 를 원하는 사이즈로 절단하여 풍부한 종 류의 조인트에 의하여 다양한 구조체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특성과 시스템을 갖춘 제품입니다.

 

—————————————————————————

한보일렉트(주) LOGIFORM CO., LTD
LOT D-7K-CN, MY PHUOC IP3 BEN CAT, BINH
DUONG, VIETNAM
Tel: +84-274-222-0421~3
www.hbjoint.com, www.leanlab.kr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