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SonKim Land 한석정 사장

투티엠 제일 핵심 지역인 1구역 내 4개의 필지로 7.6 ha 규모의 토지위에 주거 및 상업시설로써 총 415,000m2 의 연면적 규모로 건설
아파트1차로 The Galleria Residence 를 12월 중에 분양을 시작으로 총 4차까지 분양계획

 

Q. 먼저 SonKim Land 및 SonKim 그룹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 SonKim 그룹은 초창기 봉제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하였고 베트남 최초의 여자 속옷 브랜드인 VERA와 WOW 를 출시하고 글로벌 남자 속옷 브랜드인 JOCKEY 의 베트남내 독점 판권을 통해 베트남 전역에 남여 속옷을 유통하면서 본격적으로 패션 및 리테일 분야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현재는 부동산, 패션, 리테일, 식음료, 미디어 사업의 기업들을 그룹 산하에 두고 있습니다. 부동산법인의 경우 주택 부문으로는 호치민시 2군 내 Gateway와 Nassim아파트, 3군에 Serenity Sky Villa아파트 프로젝트를 개발하였고 현재 2군 투티엠 내 The Metropole을 분양 준비하고 있으며, 상업부문으로는 1군에 신한은행 본점이 있는 Empress Tower 오피스, 3군에 Indochine Park Tower 및 Oakwood Apartment 서비스 아파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 다양한 오피스, 호텔, 리조트 프로젝트들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리테일은 교민여러분들에게 친숙한 GS25 편의점 (GS 리테일과 합작)과 VGS Shop (GS 홈쇼핑과 합작)이 있으며 식음료는 프랑스의 3 Star 미쉐린 쉐프인 Pourcel Brothers 와 함께 3군에 Jardin Des Sens 이름의 프랑스식 Fine Dining레스토랑과 Mama Sens 이름의 Casual Dining 을 운영 중이고 일본에서 16개의 요식업 브랜드를 보유한 Watami 그룹과 함께 다양한 일식 레스토랑을 2019년도 부터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에 있습니다.

user image

 

Q. 최근에 수상을 많이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상들이었나요?

― 2018년은 여러모로 뜻깊은 해인것 같습니다. 먼저 지난 6월에 열린 Vietnam Property Award 에서 회사에게 주어지는 Best Boutique Developer 상을 받았고 지난 11월에는 국가별 수상자들이 동남아지역 차원에서 다시한번 겨루는 자리에서 동남아를 대표하는 Best Boutique Developer 상을 받았습니다.베트남 개발사로서는 처음으로 동남아 전체를 대표해서 받는 상이어서 무척 뜻깊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12월 말 준공을 앞두고 있는 Serenity Sky Villa 프로젝트가 지난 5월에 열린 Asia Pacific Property Award 에서 베트남 Best Condominium 상을 포함 총 3개의 상을 수상하였고 12월 초 London Savoy 호텔에서 열린Asia Pacific 지역 및 International 레벨에서 각각 Best Condominium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서 베트남 아파트 프로젝트로는 처음으로 세계 무대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회사 및 프로젝트 모두 국제 무대에서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향후 개발할 프로젝트들도 잘 준비해서 내년에도 수상 실적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Q. 많은 분들이 관심 갖고 있는 투티엠 내 The Metropole프로젝트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 The Metropole은 투티엠 내 제일 핵심 지역인 1구역 내 4개의 필지로 된 7.6 ha 규모의 토지위에 주거 및 상업시설로써 총 415,000m2 의 연면적 규모로 건설되는 프로젝트이며 투티엠에서는 유일하게 1군하고 바로 연결되는 Thu Thiem 제2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1군과의 접근성이 가장 뛰어납니다. 부동산은 위치가 전부라고 할만큼 최적의 지리적 조건을 갖고 있으며 투티엠에 지어지는 다수의 주거용 프로젝트들 중 유일하게 1군을 보는 사이공강변에 위치한 프로젝트입니다.앞에는 사이공강, 뒤로는 중앙호수공원이 있으며 투티엠을 가로지르는 Crescent Boulevard도로를 끼고 있어서 호치민 내 빈탄군, 4군, 7군, 9군 쪽으로의 교통 또한 탁월합니다.
본 프로젝트는 Quoc Loc Phat 사가 사업권을 갖고 있고 저희 SonKim Land 가 개발을 맡아 진행하는 구조이며 SonKim Land 는 Quoc Loc Phat 사의 대주주이기도 합니다. 아파트1차로 The Galleria Residence 를 12월 중에 분양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총 4차까지 분양계획이 잡혀있습니다.

Q. 프로젝트명은 왜 The Metropole로 정하셨는지요?

― 당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작명하는게 이제 제 취미이자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별로 개발 컨셉을 두고 초기에 Brainstorming 할때가 제게는 가장 행복한 시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Metropole 은 영어로 중심지라는 뜻을 갖고 있어서 투티엠 신도시 내 위치한 저희 프로젝트의 지리적인 요소, 호치민 구 도심에서 신 도심으로의 도심기능 이전, 계획된 신도시 안의 선진화된 Lifestyle 의 의미들을 대변할 수 있어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투티엠을 흔히들 일컬어 호치민의 푸동이라고 칭합니다. 전체개발 컨셉은 푸동과 유사하고 현재 푸동의 모습이 향후 투티엠의 모습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따라서 향후에 투티엠이 금융, 쇼핑, 호텔, 컨벤션, 콘서트 단지로 탈바꿈 하게 될것입니다. 현재 도심에는 새로 건물이 들어서기 힘든 구조여서 투티엠의 변화는 시간이 갈 수록 가속화 될 것입니다. The Metropole 투티엠은 전체 프로젝트명이고 총 4개의 필지에 2개의 주거 단지, 2개의 주상복합 단지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주거단지 2개 중 금번 12월에 선분양 예정인 첫번째 단지가 The Galleria Residence, 두번째 단지가 The Opera Residence 로 정하였습니다. 첫번째 단지 옆에는 대규모 Convention Center 가 들어설 계획이어서 The Galleria Residence 라고 정했고 두번째 단지 옆에는 기존 1군에 있는 Opera House 보다 더 큰 1,700 명이 수용가능한 규모의 신규 Opera House 가 건설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The Opera Residence 라고 짓게 되었으며 Convention Center 및 Opera House모두 강변에 지어질 예정으로 전체 컨셉이 호주 Sydney 의 Darling Harbour와 매우 유사하며 실제로 호치민시 정부 관계자들이 호주 Darling Harbour 를 벤치마킹하여 개발 컨셉을 잡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집 앞에 Opera House 와 Convention Center 가 있다면 어떨까요? 상상만으로도 많이 설레입니다. 2개의 주상복합 단지에는 Grade A 오피스들과 호텔 및 호텔 브랜드의 Residence 가 계획되있습니다.

Q. 분양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 더 말씀해주시지요

― 1차인 The Galleria Residence 는 12월 중순에 총 456세대 분양 예정이며 지금까지2,000 개 가까운 청약을 받아서 투티엠의 뜨거운 열기를 새삼 느꼈습니다. 가격은 평방미터당 세금 전 약 4천불대 후반으로 책정될 예정이며 Luxury 프로젝트인 만큼 높은 수준의 마감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저희 SonKim Land 는 첫 프로젝트인 Gateway 부터 고급자재를 선정해서 적용하였고 Nassim 과 Serenity Sky Villa 모두 호치민 내에서 최고급 자재들을 사용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진행하는 모든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자재들은 사장인 제가 직접 업체 및 공장 방문들을 통해서 선정해왔습니다. 이번 The Galleria Residence 에는 고급이면서 및 실용적인 자재들을 엄선하여 선정했고 로비 입구부터 엘레베이터 홀, 그리고 세대 내부까지 호치민에서 지금까지 보지 못하셨던 수준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50m 길이의 Infinity 수영장은 사이공강과 1군을 바라보는 호치민시내에 유일한 수영장이며 저희 Gateway 프로젝트와 유사하게 화학제품이 아닌 소금물을 사용하여 친환경적이고 피부에 유해하지 않습니다. 최근 트렌드에 맞게 모바일 App 을 사용해 현관문의 제어가 가능하고 집안 내부의 에어콘, TV, 등기구 및 각종 전자제품들도 무선으로 제어하는 솔루션을 세계최고의 기업과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델하우스는 현재 막바지 작업 중이며 Gateway 모델하우스로 사용되었던 저희 본사 건물 1층에 분양행사 직전 오픈 계획입니다. 2차는 2019년 상반기 중, 3차 및 4차는 하반기에 각각 분양 예정입니다. 1차분양 물량이 수요대비 많지가 않지만 2차, 3차, 4차로 갈 수록 훨씬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수준의 아파트가 론칭될 것입니다. 제가 사장으로 있으면서 제일 신경쓴 부분이 분양의 투명성입니다. 저도 많은 경쟁사의 분양 행사에 참석해봤고 아파트도 분양 받아봤으나 투명성이 항상 의심스러웠습니다. 저희 SonKim Land 는 로컬 및 해외 개발사들 통틀어서 투명성 측면에서는 최고임을 자부하며, 금번 분양 행사의 경우 등록에서부터 최종 분양서류에 사인하는 과정 전반을 디지털화하여 행사를 최단시간 내 끝낼 수 있도록 장기간에 걸쳐 준비하였습니다.

Q. 끝으로 최근 투티엠관련 루머들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투티엠이 최근에 워낙 많은 관심을 받다보니 괴소문도 많고 저희 프로젝트 관련해서도 다수의 허위 뉴스들을 접하였습니다. 심지어는 저희와 아무런 계약이 되어있지 않은 분양대행사 직원이 메트로폴을 다수 갖고 있다고 상담하는 녹취록까지 제가 직접 확인했을 정도로 사실과 다른 루머들이 많이 나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분양대행사 (에이전시)와 거래하시는 경우 계약이 체결된 F1 에이전시 또는 F1 산하의 에이전시인지 반드시 확인하신 후에 거래하시는게 안전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델하우스 주소 | 53-55 Nguyen Dinh Chieu St., W.6, Dist 3, HCM 연락처 | 090. 585. 998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