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2군 안푸에서 만나다! 헤븐 유치원

제대로된 교육 & 건강한 성장, 두마리 토끼를 잡는 유치원!

한국인이 서서히 늘어나고 있는 2군 지역, 7군 푸미흥과는 달리 외국계 국제유치원이 강세인 2군 안푸지역은 교육열이 치열하고, 인구 분포에서 한국인이 압도적인 곳은 아니지만,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모여사는 곳이기에, 주거 환경부터 교육환경도 국제적이며, 교육비 또한 매우 높은 편이다. 안푸의 고급주택가 지역인 Bùi Tá Hán거리 조용한 주택가에 보기드물게 한국유치원이 있다. 아이들 교육환경에 최적인 지역에 자리하고 있는 헤븐 유치원은 2018년 이름을 ‘해피 푸’에서 헤븐 유치원으로 변경하여 2군 안푸의 변화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헤븐유치원이라는 이름은 어떻게 지어졌습니까?
2군에는 한국유치원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본원은 베트남에서 제대로된 유아교육을 받지 못하는 한국인 및 한베 가정의 아이들을 위해서 유치원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유치원의 이름은 필리핀 원어민 선생님들이 영어로 가르치고 있는데, 베트남에 있는 필리핀 국제학교 이름이 헤븐이어서 인연을 맺은 이름입니다. 처음에는 ‘해피 푸’였는데 2018년부터 유치원 이름을 헤븐으로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user image

유치원 운영 및 교육철학을 알고 싶습니다.
조금은 원초적일 수 있으나, 아이들이 바른 교육을 받고 한참 성장 할 나이에 잘 먹이자!! 라는 생각이 큽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사랑으로 안아주고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는 대화와 교육으로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게 하고자 하는 마음이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겟습니다.

유치원 규모는 어느정도 되나요?
한국인 선생님 2명, 필리핀 영어선생님 4명, 베트남 보조 선생님 4명 입니다. 현재 원아는 20명 정도 됩니다. 안푸2군 빌라를 독채로 임대해서 운영중이며 셔틀버스 또한 운행됩니다.

유치원에서 제공하는 특별학습 및 체험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이들의 체험학습을 위해 피자집이나 제과점에 방문해서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하고 있으며 주요 시설(우체국, 전쟁기념관, 재래시장등 베트남에 있는 아이들이 체험하지 못한 곳에 방문해서 아이들이 직접보고 몸소 체험하는 실습을 합니다. 아이스 스케이트장 및 점프놀이 시설등도 방문해서 아이들 성장 발육에도 좋은 체육시설도 빠뜨리지 않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저희는 원생들의 학습상황을 학부모님들에게 알리고, 교사들의 잘못된 교육방법이나 나태함을 방지하고자 한 달에 한 번씩 각 원생이 무엇을 배웠는지 알 수 있도록 그 달의 학습자료를 집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급식 간식은 어떻게 제공되는지요? 그리고 급식시설은 직영 운영인가요? 아님 위탁운영인가요?
급식은 간식과 점심이 제공됩니다. 간식은여러가지 과일과 과일 음료수 및 우유를, 점심은 전문 위탁시설에서 제공을 받아 아이들의 영양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헤븐유치원 진학시 상급학교 진학에 유리한지요?
다른 유치원에서 6개월에서 혹은1년을 다녀도 한글을 제대로 배우지 못하는 아이들이 본유치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왜냐하면 한글을 아이들의 눈높이게 맞지 않게 가르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헤븐 유치원에서는 6개월 안에 한글을 읽고 쓰게 됩니다. 아이들이 열심히 뛰어 놀고 여러가지 체험학습도 중요하지만, 초등학교 진학시 학교 수업에 문제가 없어야 하는 한극 교육과 영어 교육을 그냥 가볍게 다룰 수는 없습니다. 언어부분에서 헤븐유치원 졸업생들은 쉽게 상급학교에 진학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부모님들께 하고 싶은 애기나 , 유치원의 계획을 애기해주세요?
처음 베트남에 살게되는 학부모님들은 주로 아이들의 유치원을 선택할 때, 교육환경이나 교사진등을 살피고 정하시기보다는, 위치적으로 보내기 편한 곳을 정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하지만 아이들이 잘 자라고 제대로 된 교육을 배우게 하기 위해서는 부모님들이 부지런하셔야 합니다. 저희 해븐유치원은 이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아 드리겠습니다.
제대로 된 교육과 건강한 성장! 저희 헤븐 유치원이 지켜나겠습니다.

 


 

해븐 유치원
43 Bui Ta Han, P. An Phu, Q2, TPHCM
076.581.1204(E) – 093.658.1660(K)
028-2253-6562(school)
모집대상:17개월 ~ 7세
방과후 수업, 토요반 운영 중.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