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September 22,Wednesday

중부 럼동성, 달랏철도 복구 검토

투자 예상액 4억3,200만불

베트남 정부는 최근 중부지방 최대 관광 휴양단지인 고산지대 달랏과 판랑(Da Lat-Phan Rang)사이의 철도노선 복원을 검토하고 나섰다. 관계전문가들의 분석에 의하면 4억3,283만불이 소요되는 이 프로젝트는 달랏이 위치한 베트남 중부 고지대 럼동(Lam Dong)성과 해변지역 닌투언(Ninh Thuan)성 사이의 관광사업을 획기적으로 활성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현재 럼동성 인민위원회의 팜(Pham) 부위원장은 국회와 정부의 승인을 얻기 위해 투자회사에 사업 타당성 보고서를 작성할 것을 서둘러 요청한 상태다.
한편 철도 전문가들의 견해에 의하면 달랏-팡랑(Da Lat–Phan Rang) 철로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랙 레일(rack rail)을 이용하는 노선 중 하나로, 지난 1932년 프랑스 인도차이나 정부에 의해 세워졌다. 이 선로는 40km의 랙 레일을 포함, 총 84km로, 베트남전이 발발하면서 방치되었으며, 이후 1975년 북베트남이 베트남을 통일한 후에 해체됐다. 현재는 달랏 철도역과 인근 짜이막(Trai Mat) 마을사이 7km 구간만 남아 관광명소로 활용되고 있다.

2/13 베트남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