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키즈스토리 유치원

“아이 중심 놀이 중심”

놀아라 놀아라 하늘을 이고,
땅을 밟고, 마음껏 놀아라!

교육 경쟁에 밀려 사라진 놀이! 놀 권리가 사리진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돌아보고, 나아가 놀이가 지니고 있는 힘이 무엇인지 놀이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증명하는 유치원 키즈스토리는 푸미흥 미칸 아파트 뒤편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다. 거대한 나무 뒤에 숨겨진 보물상자처럼, 외관은 작아 보이지만 시설과 선생님들의 교육에 관한 헌신에서는 절대 작은 유치원이 아니다. 특히 교육제공자 입장에서는 많은 시설이 필요하고, 목공놀이를 위해서 질 좋은 나무를 들여오고, 어린이들에게 흙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면역력을 길러주는 흙을 나짱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등 많은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위해서는 힘들고 까다로운 관리가 힘들어 기피하는 곳도 있지만
‘진정한 어린이 교육이란 이러한 것이다’를 실현하기 위해 아이들의 체험활동에 많은 노력과 정성을 기울이는 키즈스토리에 다녀왔다.

유치원 설립 동기와 운영 주체
베트남 종교성 외국인 허가 1호로 교회 승인을 받은 새빛교회 부설 교육기관으로 사랑과 섬김과 나눔의 기독교 사랑을 바탕으로 전인격체 형성, 전인적 성장발달을 위한 발달 단계에 적합한 교육을 교민과 한.베가족을 위해 귀한 자녀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시설의 필요성을 절감하여, 교민사회를 섬기고자 하는 마음으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키즈스토리만의 특성화 교육이 있다면?
잘 노는 유치원으로 명성을 얻게 된 유치원으로 아이들이 좋아하고, 아이들이 선택하는 유치원으로 오감놀이, 맥포머스, 모래놀이, 산책, 목공놀이터 공간 등…. 아이들이 마음껏 놀이할 수 있는 공간들이 완벽하게 갖추어졌으며, 영아기에는 신체, 정서, 사회, 인지, 언어 발달에 가장 기초를 다지는 중요한 시기로 연령에 맞는 감각을 통한 놀이학습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하며, 감각과 정서발달이 충분히 이루어진 유아기에는 인지발달을 돕는 한글.수, 미술, 음악, 영어 프로젝트 수업, 유아 체육, 쿠킹, 독서 논술지도, 로봇코딩 수업…등이 이루어집니다. 놀면서 학습하고, 잘 놀았더니 자기도 모르게 알게 되고, 생각하며 배우게 됩니다. 놀이를 통해 배웠기에 행복감까지 느끼게 하는 행복한 교육의 터전입니다. 아이들의 꿈은 학습에서가 아닌 놀이에서 자랍니다. 맘껏 활동한 아이들에게 그날그날의 신선한 재료로 조리한 맛있는 식단도 우리 유치원의 자랑입니다.

왜 놀이가 중요한가요?
그냥 노는 것 같지만, 배울 수 있는 성장의 과정입니다. 놀면서 호기심이 생기고 몰입하게 되고 배움이 여기서 시작됩니다. 놀이야말로 배움과 지식을 이어주는 끈이며, 충분히 놀아야 배울 수 있는 힘이 길러지고 그래야 성장해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집니다. 인간의 뇌 구조는 태어난 순간 완성되는 뇌는 1층 생명의 뇌, 유아기에는 2층 감정과 본능의 뇌, 3층 이성과 본능의 뇌로 구성되어, 만 3세를 넘어서야 빠르게 발달하므로 모든 것이 놀면서 이루어지고 발달합니다. 뇌를 둘러싸고 있는 전두엽. 두정엽, 측두엽. 후두엽이 모두 여기에 해당되며, 상상놀이, 창의력놀이 등을 통해 목표를 세우고 기획하고 실행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함께 놀면서 서로 다른 이견을 조율하고 역할을 나누고, 목표를 향해 힘을 모으는 것이 전두엽에서 관장하는 능력입니다. 놀이를 반복할수록 전두엽이 촘촘해집니다. 놀이를 통해 실패를 반복하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이 생기며, 문제 해결력이 증진되고, 남들과 다름을 이해하고, 다른 생각을 창출해 냅니다.

user image

급식 관리는?
키즈스토리의 급식은 직영으로 운영되고, 저희가 직접조리부터, 배식까지 전부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음식 재료는 매일 아침 시장에서 신선한 재료를 공급받아서, 위생적인 시설이 갖추어진 키친에서 조리하고 있습니다.

교육철학
바른 기독교 교육기관으로 기독교 교육과 진짜 놀이를 통해 마음과 몸이 건강한 바른 인격으로 형성되고, 아이들의 개인차를 인정해 잠재능력을 마음껏 표출하여 긍정적 자아 존중감을 갖도록 한 인격체가 가정과 사회공동체 더 나아가 세계인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교사가 놀이를 연구하는 이유?
놀이는 인생의 집을 짓는 벽돌입니다. 놀이를 아이들과 함께 즐기며, 배우는 교사들도 행복하고, 아이들의 놀이가 풍성해지도록 더 확장되도록 제공하고, 자극해주고, 돕는 역할을 할 때 균형 있는 인격체로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키즈스토리 유치원 KIDS STORY
T 093 549 0574/ 093 550 1290 / A 112 My Hoang, Phu My Hung, HCMC

모든 어린이는 충분히 쉬고 놀 권리가 있다
유엔아동권리협약 제31조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