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September 22,Wednesday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개점

지난 2월 20일 랜드마크72, 25층에서 200여명의 인사 참석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이 2월 21일부터 랜드마크72, 25층에서 첫 업무를 개시했다. 한편 2월 20일에 이루어진 개점식 행사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김도현 주베트남 한국대사, 응우엔 반 주(Nguyen Van Du) 베트남 중앙은행 은행감독원장,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 관계자 등 200여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은 2011년부터 영업 중인 호찌민지점에 이은 베트남 내 두 번째 지점이다. 최근 베트남의 개발 및 투자, 한국기업 진출이 집중되고 있는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기존에 진출한 KB증권, KB손해보험 등 KB금융그룹 계열사간 시너지 기반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서울 본점과 하노이지점 내 전담조직 운영을 통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국가에 특화된 디지털뱅킹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덧붙였다. 허인 행장은 축사를 통해 “KB국민은행은 신남방정책의 중심 국가인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지점을 통해 베트남 북부지역에 진출한 기업에 대한 여·수신 및 수출입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은행(IB)시장, 자본시장, 디지털뱅킹 서비스 및 KB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한 원스톱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점식에서 응우엔 반 주 베트남 중앙은행 은행감독원장으로부터 지점 면허장을 수여 받은 권태두 지점장은 “하노이지점 오픈을 기다려 주시고 응원해 주신 하노이 한인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KB국민은행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는 말로 지역사회에 인사를 전했다.

•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 024-3226-337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