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하노이미식가 – 숙달돼지

외식하는 날,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지글지글 불판 위에서 구워 먹는고기가 아닐까?
물론 집에서도 먹을 수는 있지만 숯불이나 철판 혹은 돌판에 구워 먹는 그 맛을 따라잡지는 못한다.
외식 메뉴로 선택한 삼겹살 전문점~!
맛있다고 소문난 곳을 찾고 싶다면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으로 가장 유명한 숙달돼지를 찾아보자. 한국에서는 이미 너무도 유명한
삼겹살 전문 프랜차이즈가 ‘베트남 하노이에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다녀왔다. 맛나는 육질의 삼겹살을 찾아 GOGO~~

위치는 미딩송다 강남면옥에서 하노이온라인부동산 방향으로 가다가 좌측 청기와식당 바로 옆에 있다. 사실 몇년 전만 해도 CT4의 남쪽 블럭은 상권이 아니었는데 어느새 저마다의 강점으로 무장한(?) 맛집들이 자리를 잡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니 빼곡하게 작성된 예약 현황판이 ” 우리 이런 집입니다 ” 라고 자랑하듯 반긴다. 일단 자리 잡고 주문을 하니 유니폼을 단정히 차려 입은 직원이 와서 예열되는 석쇠에 무슨 레이저 총 같은 걸 들이댄다. 레이져 온도 측정기란다. 가장 적합한 온도에서 가장 맛있는 고기를 굽기 위함이라는데…
삼겹살에 레이저 측정기 참 별나다. 하하!

바쁜 점장을 붙잡고 짬을 내어 물어본다. 숙달돼지가 무슨 뜻인지?
대답인즉, 숙달돼지는 熟 (익을 숙), 達 (통달할 달). “숙련된 달인의 돼지고기집”이라는 진정성을 담아내고 있다. ‘삼겹살 진화의 끝’ 이라는 슬로건의 숙달돼지는 프리미엄 다이닝 개념을 삼겹살에 접목해 고기 원가에 타협하지 않고, 국내 최고의 맛을 지향한다는 내부적인 철학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삼겹살 맛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매장에 적혀있는 ‘ 당신의 기억 속 가장 맛있는 고깃집이 되는 것 ‘ 이 목표인 최고급 삼겹살 브랜드 숙달돼지에 대해 입으로, 눈으로, 귀로 공부해보았다.

프리미엄 숙성돼지고기 전문점
이곳 베트남 하노이는 얼마 전 제2차 북미정상회담 국으로 전 세계인으로 많은 주목을 받은 나라이기도 하고, 한국에서 가장 교류가 많은 나라 중 하나이기도 하다.
숙달돼지 한국 본사에서는 태국과 베트남에 강력한 네트워크를 확보하여 동남아 K-BBQ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숙달돼지는 ‘당신의 기억 속 가장 맛있는 고기집’ 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국내에서 쌓인 기술과 노하우를 베트남 하노이 매장에 적용하여, 국내와 동일한 퀄리티, 서비스, 맛을 베트남에서 현지화 하여 한국에서 가장 진보된 프리미엄 K-BBQ 수준이 어떤 것인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확실히 보여주려 하고 있다. 약 80평 규모의 1~2층으로 오픈한 미딩점이 베트남 시장 공략의 첫 교두보인 셈이다.

user image

남다른 숙성비법 – 습식숙성
& 유난스런 소금사랑 – 안데스 소금
숙달돼지가 프리미엄 삼겹살이라고 평가받는 데는 일반적인 건식 숙성이 아닌 습식 숙성으로 진공 포장된 고기를 거대한 수조에 넣고, 적당한 온도로 15일간 숙성하는 습식숙성 방법으로 맛의 차별화를 위해서 여러모로 까다로운 과정을 채택하며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맛 평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습식 숙성과정을 거친 고기는 마치 스테이크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입안 가득 퍼지는 특유의 고소한 고기의 풍미가 최고이다.
또한 숙달돼지에서 제공되는 안데스 소금은 고기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다. 유명 요리사들이 찾는 소금 결정체에 숙달돼지의 습식숙성 고기 맛의 조화는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에서 5점 만점 중 4.8점을 획득하여 3년 연속 1위에 랭크되는 유명세를 만들었고, 맛집 TV 프로그램인 ‘식신로드3’에서 방송인 이상민의 “인생 삼겹살”로 극찬 받는 등 맛에 대한 호평 일색인 프리미엄 삼겹살 브랜드로 성장하게 했다. 이런 맛집이 많아 질수록 하노이에 사는 기쁨은 날로 늘어만 간다. 삼겹살만으로도 행복했던 저녁이었다.

 


숙달돼지
Số 117, CT4 KĐT Mỹ Đình, Sông Đà – Nam Từ Liêm Hà Nội
Tel: 096 169 0078 – 085 7658 331
메뉴: 숙성통삼겹 / 숙성통목살 / 숙성항정살 / 생가브리살 / 치즈구이 등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