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November 15,Friday

하노이와 호찌민의 주요 병원

베트남 의료관리국 통계자료에 의하면 베트남에는 현재 1,451개의 공립병원과 39개의 중앙병원, 492개의 성(省)병원, 645개의 현(縣) 병원, 72개의 지점병원, 그리고 11,100개의 보건소가 있으며, 민간 의료기관으로는 전국적으로 219개의 종합병원과 31,594개의 의원(클리닉)이 있다. 최근 베트남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환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병원들이 개설되어 있다. 이번 호에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현대식 병원들을 소개하기로 한다.
해외에 살면서 가장 필요한 정보가 바로 의료 서비스에 관련된 부분이다. 최근 베트남에는 최신 설비와 의료진을 갖추고 국제적인 기준에 맞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병원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전히 언어나 진료비에 대해서는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급할 때 찾을 수 있는 병원들과 입원 시설을 갖춘 종합 병원들이 있다.
해외에 사는 교민이라면 긴급상황에 대비해서 아래 병원 연락처와 주소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