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게 한다!
전통 몬테소리 교육

안녕하세요 원장님!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는지요?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 원장 Julia lee입니다.
현재 사이공 몬테소리를 운영 중이며, 두 딸의 엄마이기도 합니다. 몬테소리를 접하게 된 것은 2007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가족들과 함께 미국 시애틀에 거주하고 있었고 어린 두 딸의 유치원을 찾기 위해 열심히 발 품을 팔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교사 트레이닝을 겸하고 있는 ‘몬테소리’ 학교를 방문하게 되었고, 교실을 방문해서 관찰하는 내내 4-5세 아이들이 보여주는 진지함과 자유로움은 저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일반 유치원의 모습과는 전혀 달랐기 때문입니다. 선생님의 지도 없이도 아이들은 자신들이 하고 싶은 것들을 하고, 자유롭게 친구들과 토론도 하고 간식을 먹고 있었습니다. 자유로움과 질서의 조화가 느껴졌습니다. 그 이후, 이 교육방식을 우리 아이들에게도 가르치겠다는 생각으로, 몬테소리 교육 과정을 바로 시작하였고, 6년 동안 여러 학교에 근무하면서 교사로서의 경험과 바탕으로, 지금의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을 운영하며 아이들의 교육을 담담하고 있습니다.

유치원 춘추전국시대가 한창인 푸미흥. 각각의 유치원들이 자신들의 특별한 시설, 교육방법, 상급학교 진학 등을 내세우면서 치열한 진검승부를 펼치고 있는 이곳에서. 진지함과 자유로움이 조합된, 유명한 영유아 교육방식인 몬테소리 교육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은 넓은 시설과, 좋은 커리큘럼으로 명성이 높아지고 있는 유치원중에 하나다.

2013년 개교한 이곳은 현재 호찌민시 안에 몬테소리 유치원이 40여군데가 넘어가고 있지만, 이 곳은 사이공 전체에 단 두곳만 몬테소리 유치원이 존재하던 시절부터 교육을 제공한 터줏대감 중 하나이다. 오래 된 명성에 걸 맞는 교육을 이끌고 있는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 그 중심에 서 있는 Julia lee 원장을 만나, 그녀만의 남다른 교육 애기를 들어본다.

user image

그럼,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은 언제부터 시작하셨나요?
사이공 몬테소리는 2013년 첫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7년째 운영 중입니다. 영어로만 수업이 진행되는 국제 영어 유치원 제 1캠퍼스와 2016년 시작한 이중언어(베트남,영어)로 진행되는 제 2 캠퍼스, 모두 호치민 7군의 푸미흥 지역에 있습니다. 다년간의 경험과 매해 이어지는 선생님 교육 프로그램은 다른 어떤 유아 교육 시설과 비교하기 힘든 사이공 몬테소리만의 자랑입니다. 선생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조금 더 체계화하고자, 올해부터 Vietnam Montessori Institute Training Center를 오픈하여, 지역의 유아 교육 발전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의 목표와 VISION은?
제가 엄마로서 그리고 교육자로 삼는 가치는 몬테소리의 가치와 동일합니다.
“Whole balanced child”
과거 몬테소리 여사가 아이들의 위해 개발한 교구는 100년이 넘어가는 역사를 가지고 있고, 요즘 빠르게 변하는 최첨단 시대에 다소 구닥다리 느낌까지 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일하다 보면, 감각교구의 중요성과 몬테소리 환경이 더더욱 필요한 시대라는 확신이 듭니다. 아이들은 인지적으로 더 빨라졌지만 신체,감정,사회성 발달의 발란스는 더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몬테소리의 철학, 코어벨류는 단지 유아기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을 사는데 있어서 필요한 기초 기술을 갖출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목적으로서의 영어가 아닌, 도구로서 영어를 가르치고, 총제적 유아 발달을 목표로 삼습니다.

사이공 몬테소리 국제 유치원만의 커리큘럼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습니까?
선생님 학생 비율 1:5 , 국제학교 진학 서포트도 병행
사이공 몬테소리 커리큘럼은 5개의 큰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Practical life, Sensorial, Language, Math and Cultural Studies입니다. 이 모든 교구들은 교실에 세팅이 되어 있고 매일 아이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매주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주제별로 새 교구와 활동들이 세팅됩니다. 아트작업, 과학 실험, 쿠킹 클래스는 매주 진행되며, 체육활동은 매일 1시간 짐타임과 수영, 축구, 줌바 댄스가 주별로 짜여져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소방 대피 훈련과 소방서 견학, 병원 견학 등의 현장 학습과 매분기별 행사나 소풍이 있습니다. 각반은 두 연령의 혼합반이며, 현재 12개월이상 만 6세까지 입학이 가능합니다. 선생님과 학생의 비율은 평균 1:3~5 입니다.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3:30 까지 운영합니다.
국제학교 진학을 위한 리포트 및 추천서, 인터뷰 준비 등의 서포트도 병행합니다. 사이공 몬테소리의 졸업생들은 7군의 국제학교에 100% 진학을 하고 있습니다.

입학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2019 -2020 새학기 원아 모집
– OPEN HOUSE 4월 20일 (토) 9:30 ~ 10:30
사이공 몬테소리는 클래스 자리가 있을시 상시 입학이 가능합니다. 이번 4월 20일 오픈하우스 행사가 있습니다. 몬테소리 교실과 교구들에 대한 설명과 입학 설명이 진행이 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여 등록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4월 모집 등록시에는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아울러 매해 진행되는 6주 서머캠프의 등록이 오픈되었습니다. 올해 캠퍼 연령은 12개월부터 만 6세입니다. 사이공 몬테소리 여름 캠프는 재미난 활동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매해 인기가 높습니다. 등록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소수 정원이라 풀등록이 되면, 조기 마감이 됩니다.


문의 및 연락처

Homepage http://www.smisvn.com l E-mail smik.edu@gmail.com l Tel 028-5412-4772, 4793 / 077 898 1272
Add 216 Lý Long Tường, Tân Phong, Quận 7, Hồ Chí Minh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