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June 25,Tuesday

베트남 하노이 소재 국제학교 분석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이에 따라 이 곳에 살고 있는 외국인 인구도 급증하고 있고, 이에 따라 국제학교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외국인 인구의 유입이 예전부터 이루어져서, 현재 많은 업체가 진출한 호찌민과 달리, 최근 급격히 호찌민을 따라잡기 시작한 하노이 같은 경우, 외국인 학교수가 상대적으로 부족하지만 주재원 및 교민 수의 증가는 공급을 따라잡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로 말미암아 영,미,유럽권 학교처럼 소수정예제로 운영하는 학교의 시설 확충이 요구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부유층의 고급교육수요를 충당하지 못하는 베트남 사정상 부유층 가정 학생들이 다국어환경에서 종합적인 교육 시스템의 혜택을 받으면서, 또한 해외고등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국내 고급수요를 충당하기 위하여 많은 베트남인 학생들도 국제학교에 입학하고 있다. 아직은 태국처럼 기숙학교까지 창설될 정도는 아니지만. 팽창하고 있는 베트남 국제학교 현황을 하노이 중심으로 알아보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