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June 25,Tuesday

하노이 부동산 소식

본 코너는 우리 교민들이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베트남의 부동산 시장의 정보를 제공함으로 베트남 부동산 시장의 이해를 돕고, 부동산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된 코너이다.

 

골드마크시티는 베트남에서 외국인이 부동산을 소유 할 수 있는 법률과 시행령이 바뀐 이후 개발된 프로젝트 중 최초로 안정적으로 외국인 소유권 증명서(핑크북)가 발급되고 있는 소액투자로 적절한 리턴이 이루어 지고 있는 매력적인 투자처임을 확인시켜주고 있는 곳임에 틀림이 없다.
요즘 하노이 한인 임대물량의 대세는 골드마크시티라고 불리어질 정도로 많은 한인들이 골드마크시티로 모여들고 있다
골드마크시티는 약 5000여 세대의 초대형단지로 주변의 빈홈가드니아, 몬시티, 더제이등과 합치면 약 1만 세대의 신도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규모다.
골드마크시티의 투자사를 살펴보면 비엣한(viet han )그룹에서 하다가 이후 TNG 그룹의 자회사인 TNR (TNR holding vietnam) 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며 사빌스(savills vietnam)가 관리대행사를 맡고 있다. 사빌스는 현재 하노이에52개 호치민에서 83개 다낭 21개의 빌딩과 아파트를 관리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부동산 어워드에서 베트남 최고의 부동산 컨설턴트 회사로 수상을 한 곳이다.

 

대형단지의 편리성과 안정성에 한발 더…

제3의 한인타운을 형성해 가고 있는 골드마크시티를 둘러보면, 루비동 1동,2동,3동,4동 이 먼저 분양 입주가 이루어졌고 다음으로 사파이어 1동과 4동, 3동 순으로 분양이 이루어졌으며 3월 중순경 마지막으로 사파이어2동을 오픈 하면서 입주와 분양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아파트단지는 타운으로 단지 내에 3개의 대형 한국 마트와 5개의 실·내외 수영장이 있으며 휘트니스센터, 은행 atm기, 유치원과 국제학교 약국, 빵집, 학원 등 입주민을 위한 편의 시설이 있다. 그러나 많은 한인들이 밀집되어 있다보니 모자라는 편의시설은 주변 로컬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향후 종합쇼핑센터와 오피스 타워 및 행정기관이 들어올 예정으로 이 지역이 완성되면 대형단지의 편리성과 안정성에 한발 더 다가가게 될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고 있는 골드마크시티, 투자가치의 단연 으뜸 이라고 할 수 있는 요소는 단연 지상철 3호선라인 4번역 (250m)을 끼고 있는 역세권이라고 할 수 있을것이다.
그 외 하노이 한국 국제학교 와 하노이의 대학이 주변에 산재 노이바이 공항까지 30분 정도의 거리, 박닌, 박장, 타이응웬, 하남 등 고속도로의 초입에 위치하고 시내의 접근이 용이한 위치 크고 작은 3개의 호수공원과 운동장은 최고의 인프라를 형성하고 있다
골드마크 시티는 고액을 투자하기 부담인 투자자들에게는 눈 여겨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임에 틀림이 없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