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하노이 지하철 요금 및 보조금 예산액 결정

매년 62만 달러 투입 예정, 기본 요금 8천동

7일 하노이 시 당국은 이번 달 개통 예정인 하노이 메트로 2A선의 요금과 보조금 예산을 발표했다.
계획에 의하면, 기본요금은 8,000동으로 결정됐으며, 거리에 따라 합산되어 이용 시 최대 요금은 15,000동이 될 예정이라고 Vnexpress 지는 보도했다. 아울러 장애인, 6세 이하 어린이, 상이군인은 무료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학생, 특정 산업 근로자, 노인에게는 50%의 할인, 기업체 중 직원용으로 다량 구매할 경우 약 30%의 할인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시 당국은 이러한 할인액과, 무료 이용 대상자를 위하여 연간 약 145억동의 예산을 하노이 메트로 보조금으로 책정했다. 시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요금은 최초로 소개되는 요금이며 장기적으로 인상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베트남 최초의 도시철도(지하철) 노선이 될 하노이 메트로 2A 노선은 총 연장 13km, 풀만 호텔이 위치한 Cat Linh지역에서, 하노이 시 외곽 Ha Dong지역을 연결 할 예정이다. 예상 배차 간격은 3분에서 5분 대로 알려졌으며, 총 예산 미화 8억6천8백만 달러가 투입됐다.

4/8 브이엔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