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비닐봉지 대신 바나나잎 포장… 대형마트 실험 주목

롯데마트 & Big C 채소류 포장 시험에 긍정적 반응, 고기류 포장 적용 검토

호찌민 7군 지역에 소재한 롯데마트에서 최근 바나나잎으로 채소류를 포장해주는 실험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는 기존 플라스틱 제품인 비닐봉지에 담아주던 것을 친환경 재료로 대체한 것이다. 특히 롯데마트 측에 의하면 손님 반응도 좋아서 베트남 전역에 있는 매장으로 바나나잎 사용을 확대하는 한편 고기류 포장에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러한 운동에 동참하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태국계 대형마트인 Big C의 하노이 매장도 지난 1일부터 채소류 포장에 바나나 잎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조만간 베트남 중부와 남부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러한 플라스틱 사용 자제 운동은 소규모 카페와 식당 등지로도 확산 중이며 대나무나 종이로 만든 빨대를 제공하는 등 플라스틱 제품 사용 자제를 위한 활동을 벌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엔환경계획(UNEP)에 따르면 베트남은 하루 평균 2천500t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바다에 배출하고 있어 세계 4위 플라스틱 폐기물 오염국가로 지목했다.

4/3 브이엔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