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꿈을 키우는 진짜 진로교육’ 학부모 연수

2019년 4월 KISH 학부모 연수

하노이한국국제학교는 4월 2일 진로교육 분야의 전문가 ‘조진표’ 강사를 초빙하여 학부모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에는 학부모들와 함께 한인회 교민들까지 300여 명이 참석하여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연수는 우리나라 전반에 걸친 진로 흐름의 분석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자녀의 진로설계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향과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조진표 대표는 현대의 복잡한 교육환경 속에서 자녀의 성적을 중심으로 한 획일적인 진학지도가 아닌 개개인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맞춤형 진로선택을 위해 자녀의 적성을 파악하고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며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에게 자신이 살아온 시대의 사고방식만 가지고 진로에 대해 강요해왔었는데, 이제는 새로운 시대에 맞는 눈을 가지고 자녀 진로지도에 협력해야겠다.”라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많이 경험시켜야겠어요. 못 하게 하면 언젠가는 입을 꾹 닫아버릴 수도 있으니까 무엇이든 하고 싶어 하는 아이를 믿고 응원해줄 겁니다.”며 다양한 경험의 중요성에 대해 소감을 전했다.
하노이한국국제학교는 학부모 및 지역 교민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한 강연자를 초청하여 학부모 연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본교에서는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