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7,Wednesday

“한국대표채널” VSHOPPING

VTVcab 채널14번을 통해 전국 24시간 홈쇼핑 서비스 제공

한국의 혁신 라이프 스타일을 베트남에 알리는 한국대표채널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VSHOPPING.
베트남의 날씨만큼이나 점점 뜨거워지는 한류의 인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베트남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고품질의 한국 상품과 트렌디한 한국 라이프 스타일을 전하는 홈쇼핑 채널인 VSHOPPING은 현재 차별화 전략을 실현하고 베트남에서 모범적인 한국기업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중이다. 특히 이 회사를 대표하는 부이 티 빅 프엉 대표(48). 그녀는 하노이국립대 영문학과 졸업 후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 과정을 이수했다. 또한 국제경영대학원에서 한국어 석사과정이수 후, SK그릅 한국고등교육재단에서 동남아 5개국 학술교류지원사업 총괄하는 업무를 15년간 역임하였고, 아울러 지난 10년간 베트남 홈쇼핑업계의 고문으로 활동했다. 초대 미스 베트남으로써 미모와 지성을 모두 겸비한 커리어우먼이자 한 기업의 사업가인 그녀와의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안녕하세요. VSHOPPING에 대한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Vmedia & culture는 한국의 모기업 HTM ventures의 투자로 설립되어 VSHOPPING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VSHOPPING은 V Media & Culture의 TV홈쇼핑 채널명이자 쇼핑 브랜드입니다. VTVcab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 VTVcab 채널 14번을 통해 전국 24시간 홈쇼핑 서비스 제공합니다.
베트남 내 한류의 인기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한국 상품과 트렌디한 한국 라이프 스타일을 전하는 홈쇼핑 채널입니다.
우리 VSHOPPING은 5가지 ‘ V ’를 핵심 가치로 삼습니다.
핵심가치를 실현하여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쇼핑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회사입니다.

베트남, 또한 하노이에서의 홈쇼핑 사업을 시작하신 이유가 있습니까?
호치민은 베트남의 경제수도라고 할만큼 높은 소득 수준, 시장경제, 해외기업들의 투자 등 여러가지로 기업의 활동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노이는 베트남 수도이자 정치·문화의 중심지이기에 향후 발전 가능성과 역동성이 호치민 이상으로 높다고 생각되어 하노이에 본사를 두게 되었습니다. 하노이 본사를 시작으로 호치민에도 곧 지사를 설립하여 베트남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user image

롯데 및 한국의 대기업들이 베트남에서 홈쇼핑 사업을 하다가 중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베트남에 앞서 진출했던 기업들보다 VSHOPPING이 홈쇼핑 사업을 잘 할 수 있는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우리 VSHOPPING은 대기업에 비하면 자본력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그만큼 정책과 서비스 방향의 결정에 창의적이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기존 베트남 홈쇼핑들은 베트남 소비자들의 가격 저항선으로 낮은 가격, 낮은 품질의 상품들이 대다수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한국의 우수한 제품들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소개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VSHOPPING은 LG, 삼성 등 한국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제품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베트남에는 저가의 상품만이 아니라 높은 품질의 한국 상품을 필요로 하는 소비층들이 분명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국 본사에서는 한국의 우수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베트남의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직접 상품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홈쇼핑채널의 주 타겟층은 주로 40~60대, 중·장년층이였습니다. 하지만 우리 VSHOPPING의 주 타켓층은 20~60으로 보다 젊은 소비자들 타켓으로 합니다. 베트남의 인구 구성의 중심인 젊은 층들의 소득수준이 향상되면서 구매력 또 한 커지는 현재 상황에서 젊은 소비층들을 공략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 VSHOPPING의 채널 아이덴티티 영상이나 그래픽은 모두 한국에서 제작했습니다. 젊고 화려한 컬러와 그래픽으로 젊은 쇼핑 채널로 브랜딩 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10~20대는 TV매체를 잘 보지 않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VSHOPPING은 다양한 포맷의 홈쇼핑 콘텐츠로 젊은 시청층을 유입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예를 들면 한국의 화장품을 소개하는 것을 단순한 쇼호스트의 소개로 하는 형태가 아닌, 베트남 KOL과 한국 KOL이 나와 재밌는 구성으로 리뷰하고 소개해주는 콘텐츠를 제작 편성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타이즈,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포맷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준비 중입니다.이렇게 기존의 대기업 또는 타홈쇼핑 채널에서 하지 않았던 시도를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이 우리 VSHOPPING의 가장 큰 차별성과 경쟁력입니다.

온라인에도 진출하실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 어떠한 방식으로 온라인 판매를 전개하실 예정입니까?
VSHOPPING에 입점하여 소개된 상품은 VSHOPPING의 자사 몰(온라인)과 SNS 등에도 모두 함께 소개됩니다.
이와 같은 프로세스로 입점한 공급업체에게 모든 쇼핑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현재 베트남 온라인 쇼핑 중 비중이 가장 높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을 적극 활용하여 마케팅을 할 계획에 있습니다. SNS Influencer와 다양한 협업으로 SNS커머스에 익숙한 젊은 소비층을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앞으로의 계획과 저희 독자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요?
앞으로 베트남에 최고의 홈쇼핑 채널, 베트남 쇼핑과 라이프스타일을 이끄는 최고의 브랜드가 되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씬짜오베트남”을 보시는 한국교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베트남에서 행복만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베트남에 진출해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기업분들 저희 VSHOPPING이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입점문의 :

T. 083 964 6699 www.vshopping.com.vn
A. 2nd Floor, Ladeco Building, No. 266 Doi Can street, Ba Dinh district, Hanoi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