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August 21,Wednesday

세상을 바꾸는 감성놀이 교육 – 위즈아일랜드

사이공에 한국유치원은 몇개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 점은, 사이공 유치원 시장은 한국과 달리 늘어나는 교민인구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황금시장이 되고 있는 사이공 시장을 이제 대기업계열 유치원도 넘보기 시작했다. 그곳은 바로 교원계열의 위즈아일랜드. 푸미흥 강남 학원이 밀집한 곳에 위치한 위즈아일랜드는 시설은 기자가 본 유치원 중 일품이요, 교육체계도 체계적이고, 메뉴얼과 함께 짜임세가 대기업 같이 매우 좋은편이다. 특히 오감수업을 위해 요리시간을 위한 키친공간을 갖추고, 친환경적인 교구와 재료들을 사용한다.
“ To Teach is to touch a life 가르친다는 것은 삶을 만지는 것이다” 라는 철학으로 감성지능 이론 / 다중지능 이론 /유태인 교육/ 놀이중심 이론 등으로 교육을 설계하는 위즈아일랜드와의 행복한 하루!
해피 WIZ ~~~해피 DAY~~

위즈아일랜드가 푸미흥을 중심으로 교민 학부모들에게 핫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게 된 비결은 무엇이라 보십니까?
‘교원’이라는 국내 최대의 교육기업이 베트남 호찌민에 진출하여 교육기관을 설립한다는 것이 어머님들께 관심을 갖게 한 것 같습니다. 위즈아일랜드는 7개의 영역 30여가지의 프로그램이 다양한 교구를 통해 놀이활동으로 진행됩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누리과정을 기본으로 하는 주제 통합 수업입니다. 또한 매주 금요일 스페셜데이에는 과목 수업이 아닌 통합활동으로 아이들이 더욱 즐겁고 신나는 하루를 보냅니다. 저희 위즈가 최근 가장 관심 받는 교육기관이라는 것이 아직 실감 나지는 않지만, 한국에서 얻은 명성을 이 곳 호찌민에서도 이어 갈수있도록 최고의 유아시설이 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왜 베트남에 진출하셨습니까?
최근 들어 한국의 베트남 투자와 기업 진출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에 거주하는 우리 교민들의 교육기관 선택의 폭은 여전히 좁습니다. 특히 호찌민 푸미흥 지역은 베트남에 거주는 교민수가 최대임을 자랑하는 한인타운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유아 자녀들이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을 만한 곳이 많지 않습니다. 기업 입장에서 사업체를 통한 이윤 추구가 물론 진출 사유겠지만, 교원이 국내 최대 교육문화기업인 만큼 사회 공헌적 입장에서도 진출을 해야 하는 중요한 사유로 생각했습니다. 저희 교원은 우리 교민들이 국내에서와 동일한 수준의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무엇을 더 할 수 있을지 계속해서 고민 중에 있습니다.

시설이 무척 좋습니다.
위즈 아일랜드가 지향하는 교육 환경인가요?

위즈아일랜드는 국내에서도 최고의 프리미엄 놀이 학교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안전한 환경에서 즐겁게 생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최고의 시설을 준비합니다. 호찌민 위즈아일랜드도 한국과 동일하지만, 거기에 더해 수영장, 풋살장, 어린이 전용 골프 연습장 등을 준비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을 위한 시설인 만큼 보다 많은 아이들이 최고의 시설을 이용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어떠한 교육철학으로 아이들을 가르치십니까?
위즈의 교육철학은 ‘To teach is to touch a life’입니다. 원장 교육을 받는 동안 이것을 실행하고 있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호찌민 위즈아일랜드는 우리 아이들의 감성, 정서적 성장기와 더불어 교육의 골든타임인 유아기에 자기를 사랑하고 상대방을 이해하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서로를 배려하며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위즈아일랜드의 급식이 궁금합니다.
아이들이 등원하게 되면 오전 간식을 먹습니다. 점심은 밥, 국을 제외한 4가지의 반찬이 제공됩니다. 위즈아일랜드는 건강한 밥상을 지향하며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바이플랜 한의원 영양식단’을 바탕으로 친환경 식재료를 사용합니다. 음식을 준비하는 시간에는 주방장, 주방보조, 직원 2명이 참여해서 음식의 본맛을 살리고 아이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제철 음식, 과일을 먹는데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베트남 환경에 있는 우리 위즈 아이들이 ‘맛’의 즐거움과 포만감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매일매일 정성이 가득한 맛있는 건강식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이 있으신가요?
호찌민 위즈아일랜드가 개원한 지 이제 두 달여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고 있습니다. 특히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응원이 많아서 너무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 상담때부터 입학설명회, 오픈 후 지금까지 만나 뵈었던 부모님들께 ‘삶에 감동을 주는 교육’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겠다는 것을 약속드렸습니다. 저희 위즈아일랜드는 이 약속을 지키기 위해 더욱 더 전진하겠습니다. 아이들 한 명 한 명이 모여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그날까지 위즈아일랜드는 우리 아이들 곁을 지키며,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하루하루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A. R3-42, 43 Pham Thai Buong, Tan Phong, Q.7
T. 028-5412-5456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