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한베국제결혼여성들을 위한 교육센터에서 코이카의 후원으로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으로 확대 교육

한베문화교류센터는 2005년부터 한베국제결혼여성들을 위한 한국문화교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20년 동안 한국을 찾은 한베국제결혼여성들의 많은 사연들이 이곳에 쌓여있다. 그 사연들의 불가항력적인 상황 앞에서 한베문화교류센터의 최선은 가르치는 것이었다. 한국에 가서 잘 살기를 바라는 걱정 어린 마음으로 한국어, 한국음식, 한국문화를 가르쳤다. 그리고 지금은 코이카의 후원으로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더 알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과학대학의 글로벌 요리학과와 협력하여 한국요리기초과정 수료증을 발급하고, 앞으로 한국어 공인 시험 자격증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생들 또한 여러가지 변화가 생겨나고 있다. 100% 한베국제결혼여성들만을 위한 교실이었던 것을 코이카의 후원으로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으로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한베문화교류센터(이사장 심상준)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