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영어학원의 ‘명가’ Universal English Center

 

‘천천히 꼼꼼히’라는 방식은 더뎠지만, 실패없이 영어실력을 키우는 영어학원의 ‘명가’로 인식되다!

우리가 영어를 배우고, 영어 학원을 다니면서까지 영어 공부에 힘쓰는 이유는 무엇일까? 공부, 입학, 취업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우리가 영어를 배우는 이유는 이제 필요에 의한 의무가 되었다. 의무자이자 필수인 영어 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면서 다양한 어학원들이 등장하고 있는 요즘, 각 어학원 별로 어떤 특징과 특색을 갖고 있는지가 학부모들의 관심 대상이다. 특히 해외에서 공부하는 자녀들을 둔 부모들에게는 더더욱 중요한 선택이 아닐 수가 없다.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에 운영중인 어학원 중 가장 오래된 명성을 지닌 Universal English Center(UEC)를 둘러본다. 친숙한 영어 지도와 세분화된 커리큘럼으로 영어실력을 빠르게 올리며, 개개인의 영어 능력을 정확히 분석하여 맞춤식 교육법을 전공으로 ‘천천히 꼼꼼히’라는, 조금은 더뎠지만 UEC만의 교육법을 만들고 있다. 항상 학생들에게 어떤 영어 학습을 제공하는 것이 좋을지, 어떤 도움을 구체적으로 주어야 하는지를 매일 연구하는 김경중 원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user image

안녕하십니까, 원장선생님. 바쁘신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UEC는 언제 개원하였는지 알고 싶습니다.
UEC(Universal English Center)로, 2019년 9월이면 만 10년이 됩니다. 지금은 Universal Education Center(UEC)로 불리고 있으며 2년 전에는 안푸에 분점 GEC(Global Education Center)를 개원하였습니다. 10년 전 푸미흥에는 한국인 운영에 원어민 선생님으로 구성된 영어 학원이 없었습니다. 베트남 현지 학원은 있었지만 우리나라 학생들이 원하는 영어 System과는 다른 점이 많았었습니다. 두 아이를 국제 학교에 보내면서 영어 교육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지라 호치민에 있는 현지 영어 학원들을 조사하고 우리가 영어 학원을 운영하면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어떤 도움을 구체적으로 줄 수 있을지 연구를 많이 했습니다.

 

영어교육에 많은 문제의식을 가지고 계셨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연구하셨는데. 지금의 UEC는 어떠한 교육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하셨습니까?
10년전에는 저희도 그룹 수업으로만 진행을 했습니다. 하지만 운영하고 3년이 지난 후, 한국에서 온지 얼마 안된 다양한 학년의 학생들, 게다가 영어 수준도 달라 학교는 입학했지만 외국어인 영어로 거의 모든 과목을 이해해야 하는 학생에겐 너무 나 힘든 초반의 시기가 있지요. 그래서 현재 UEC만의 집중 맞춤 수업이 탄생하게 됩니다. 학교와 학년도 다르고 영어 수준 또한 다른 이 학생들을 그룹으로 모아 영어 수업을 하는 것 보다는 개개인의 실력에 맞게 선생님과 1:1 수업으로 학생이 원하는 요구에 맞추어 실력이 향상되도록 L/S/R/W/G(문법) 영역에 구체적인 계획으로 맞춤 수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저희는 원어민, 필리핀인, 한국인 선생님들이 함께 학생의 필요 요건에 따라 적절한 수업 시간과 학습을 제공하면서 학부모님과 학생을 열심히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학습에 따른 피드백은 정기적인 리포트, Edmodo활용, 한국인, 베트남인 관리자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충족을 만족시키고자 최선을 다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주로 영어교육에서 Reading, Writing, Speaking Listening 중 주로 어떠한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고 계십니까?
한국에서의 영어 교육은 어렸을 때부터 영어 유치원을 접하지 않고는 제2 외국어로서 리스닝과 리딩 그리고 문법에만 치중되어 학습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교민 자녀들은 이 곳에 와서 가장 많이 어려워하는 영역이 스피킹과 라이팅입니다. 이 스피킹과 라이팅은 단 기간에 자기 학년으로 따라잡기는 참 힘든 영역입니다. 어느 정도의 학습 기간이 지나고 본인이 열심히 노력해야만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희 학원은 처음 호치민 푸미흥 지역에서 자녀의 영어 향상을 위해 상담을 하고 아이 수준에 맞추어 플랜을 짜 드리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이 한국 학교에 입학하기 힘든 환경에서 국제 학교를 입학하기 위한 테스트 과정도 준비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3년을 주기로 분위기가 바뀌고 있는 각 국제학교에 맞추어 정확한 정보를 부모님과 학생에게 전달하여 도움이 되어 드리고자 노력하고, 학교에서 자기 학년 수준의 영어에 동등한 위치를 만들 수 있도록 영어, 수학, 과학 등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UEC의 명성을 보니까 어린이 청소년 국제학교 준비 외에 다양한 교습도 제공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것들인지 말씀해 주십시요.

‘기초를 단단히 잡아야 응용도 할 수 있다’는 모토 아래 나이와는 상관없이 개인 맞춤 수업을 세팅해 드리기 때문에 UEC는 6세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모두 수용하고 있습니다. 오전엔 엄마들 중심의 생활 영어 회화 반이 진행되고, 오후 3시부터는 유치원, 오후 4시부터는 그룹 반 및 개인 수업들이 진행됩니다.
UEC의 가장 큰 자랑이자 유명한 특강은 바로 방학 특강입니다. 여름 방학 기간에 이루어지는 이 특강은 베트남 학생들을 위한 1차 특강 (L/S), 국제 학교 학생들을 위한 (R/W) 특강, 한국 학교 학생들과 한국에서 오는 친척 방문 학생들을 위한 2차 특강 (L/S), 그리고 문법 특강이 있습니다. 다양한 금요일 액티비티를 통해 교과서가 아닌 실제 움직이며 영어를 사용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여름 특강은 이미 열 번째 맞이하는 특강입니다. 여름 특강은 듣고 말하기 위주로, 겨울 특강은 읽고 쓰기 위주로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씬짜오베트남 독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 교육 현실이 아직도 외국인을 만나 영어를 실사용 하는 것이 힘들다 보니, 리딩과 단어 암기 그리고 문법 위주의 영어 평가를 하는 교육의 흔적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이러기에 영어권이 아닌 타국에서는 자연스레 회화를 구사하기 힘든 것이 현주소입니다. 외국에 나오면 당연히 영어가 저절로 될 거라는 막연한 기대는 버리셔야 합니다. 이 곳 베트남은 영어권이 아니어서 체계적인 영어를 배우지 않으면 콩글리쉬를 구사하는 학생들도 많이 봅니다. 씬짜오 독자여러분 저희 UEC가 같이 여러분을 돕겠습니다. 콩글리쉬가 굳어지지 않도록 배울 때 제대로 배우면서 영어 실력도 키워 나가시기 바랍니다.

 


 

UEC (UNIVERSAL EDUCATION CENTER, 푸미흥)
A. R4 55-56-57 Hung Gia 5, Tan Phong Ward, Phu My Hung, District 7, HCMC / T. 091 557 6681

GEC (Global Education Center, 안푸)
A. 45-47 Vu tong phan Street, An phu, District 2, HCMC / T. 028 6281 1075

One comment

  1. 안녕하세요.
    푸미흥에 사는 사람인데 영어공부에 관심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제 나이가 60인데 이제라도 콩글리쉬는 고사하고 영어공포증을 이겨내고 싶어서요.
    늦은 나이에도 UEC 학생이 될 수 있는지요?
    또한 수업료가 궁금합니다.

    회신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