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19,Saturday

송아지숫불구이 -보뚱쎄오

그 오랜 명망, 잃지마시라!

배트남 여행을 오신분들이 가장 많이 드시는 음식이 보뚱쎄오(Bo Tung Xeo)라고 한다. 일명 ’송아지구이’인데 우리나라 소갈비와 비슷하지만 뼈는 없다. 우리나라는 고기를 위해 송아지를 도살하지 않는다. 뭐 윤리적인 이유는 아니다. 송아지를 먹게 되면, 쇠고기 수급이 원할하지 않을까 봐 걱정하는 까닭일 것이다. 그러나 베트남은 그런 걱정은 하지 않는 듯 하다. 소고기 구이보다는 송아지구이를 더 즐겨먹으니 말이다.
송아지 고기는 연한 분홍빛을 띤다. 송아지 고기는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녹는다.
송아지고기를 잘 다져 양념하여 화로나 불판에 구워먹는 음식으로 한국분들에게는 딱히 다른 느낌의 음식이 아님에도 가장 선호하는 베트남 음식이란다. 왜 일까? 스타일은 비슷하지만, 먼가 다른 맛을 지니고 있기 때문인가? 아마도 불판위에서 지글지글 구워질때, 함께 한 이들과 편안하게 농하며, 친목을 도모하듯이 술잔 기울이며 안주 삼아 먹기에 제격이라 그럴것이라 짐작해본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송아지고기라 부드럽고 입안에 살살 녹는 육질의 차이 때문이 아닐까..

이번호에는 호치민의 유명 보뚱쎼오 식당 중 교민들 입맛을 사로잡을 두 곳을 소새하고자 한다.

Quan Nuong


7-6
선화빌딩 뒤쪽 편으로 들어가다보면 또휜탄거리에 제법 유명세를 지닌 베트남 전통식 후에 왕궁음식 전문점 템플을 만나실 수 있다. 많은 교민분들이 알고 있는 이 Temple(템플)식당 바로 윗층 옥상에 자리한 Quan Nuong은 베트남 바베큐 보뚬세오 전문점이다. 옥상 위에 자리 해, 시원한 바람과 함께 야외에서 즐기는 재미와 운치과 입맛을 자극시킨다. 레몬그라스와 고추기름, 마늘등으로 양념을 버무려 고기향을 없애고, 단맛과 매운 맛의 조화가 또 다른 접시를 부른다. 고기 한 접시에 샐러드 한접시와 야채가 더불어 나오니, 함께 구워서 밥과 함께 먹으면 된다. 음식의 질이 좋고 무엇보다 깔끔하며 분위기 또한 베트남 맛집으로 기억에 머금을 만한 곳으로 추천해드린다.

주요메뉴: Bo Tung Xeo(송아지 구이) / Bo Cuon Pho Mai (소고기 치즈말이) / Tom Nuong Muoi Ot(생새우구이)/ Lotus Salad (로터스 샐러드) /야외식 /가스구이
A: 29-31 Ton That Thiep Q1
T: 8211631 / 090 377 0921 영업시간 17h ~ 23h

Luong Son Quan


7-5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유명 맛집이다. 이 집이야 말로 송아지구이의 명망을 잃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잊지 못할 기억을 만드는 음식이야기집이다. 본지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이 곳은 특히 남자분들이 베트남을 찾는 손님이나, 친구들과 함께 자주 찾는 곳으로 이 곳을 선호하는데, 이 집에서는 전갈, 누에등의 기이한 음식도 재미삼아 즐길 수 있어 베트남을 소개하는 맛집 여행코스로 많이 찾아가는 곳이기도 하다.

주요메뉴: Bo Tung Xeo(송아지 구이) / 야외식/화로구이
A: 35 Ly Tu Trung Q1.
T: 3825 1330, 094 979 3810

PDF 보기

7-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