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제 7회 도전 통일 역사골든벨 대회 실시

 

2019년 5월 24일(금) ‘도전! 통일 역사 골든벨’이 하노이한국국제학교에서 열렸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주관한 통일 역사 골든벨 대회는 통일 및 한근 근대사의 내용과 관련한 역사 의식과 실력을 겨루는 대회이다.
올 해는 10, 11학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회 3주 전 학생들이 통일 및 역사 내용을 미리 공부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집을 학생들에게 배부하였다. 대회 당일 예선을 치루고 총 50명의 학생들이 본선대회에 진출하였다. 본선에 진출한 10,11학년 50명의 학생들은 많은 친구들의 열띤 응원 속에서 치열하게 실력을 겨뤘다. 공개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11학년 배성희, 윤 수 학생이 골든벨 대회 진행을 맡아 더욱 재미있고 원활한 대회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통일 역사 골든벨 행사를 축하하고 통일 및 역사 의식 고취를 위하는 의미에서 뮤지컬 동아리의 ‘One dream one korea’ 뮤지컬 공연 및 11학년 학생들의 ‘통일 관광상품 홍보’ 콩트 무대, 댄스 동아리 루미너스의 댄스 공연까지 뜨거운 축하 공연이 펼쳐졌다.
치열한 각전 끝에 골든벨 최종 1인으로 10학년 이민우 학생이 선발되었다. 이민우 학생은 작년 골든벨 행사에서 기회를 놓친 아쉬움 때문에 더욱 열심히 준비하였고, 노력 끝에 최종 1인이 선발되는 영광을 누렸다. 그리고 11학년 문지호 학생 또한 최종 2인으로 선발되어 많은 축하와 격려를 받았다.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 뿐만 아니라 대회를 함께 빛내준 10, 11학년 전체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통일과 역사에 대해 많은 관심과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