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2021년 하노이역 – 호앙마이구 지하철 공사시작

ODA자금 15억 투입, 2025년 완공

하노이시는 2021년 3호선 지하철 공사를 시작하기 위해 공적개발원조(ODA) 자금에서 14억8,000만불을 대출받을 계획이다. 하노이인민위측 설명에 따르면 메트로 3호선중 하노이역과 호앙마이(Hoang Mai)구를 연결하는 구간은 총 17억 5천만불의 비용이 소요되는데, 부족분은 시예산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현재 아시아개발은행(ADB)은 이 프로젝트를 위해 4억5천만불을 빌려주기로 이미 약속했다.
관계전문가들의 설명에 따르면 하노이역-호앙마이 구간은 지하철 3호선(26km) 3개 구간 중 하나로, 레유언(Le Duan)거리에서 호앙마이구의 팝벙(Phap Van)교까지 8.7km 구간이 지하로 운행되며 2025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나머지 두 구간은 공사중인 Nhon-Hanoi노선과 아직 공사가 시작되지 않은Troi-Nhon구간이 있다.)
한편 하노이시는 오는 2030년까지 9개의 지하철 노선을 건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지금까지 공사를 시작한 곳은 단 두 곳뿐이며 가동을 시작한 곳은 한 곳도 없다. 이중 지하철 1호선 깍린-하동(Cat Linh-Ha Dong) 구간은 동다(Dong Da)구 도심의 깍린역에서 남서 하동(Ha Dong) 구의 잉응이어(Yen Nghia)역까지 운행되며, 현재까지 99% 완성되었다. 또한 2호선Nhon-Hanoi역 구간(12km)은 현재 절반의 공사가 완료된 상태다.

7/7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