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주호치민 총영사관, 『호치민 안전여행 정보』홍보 동영상 제작&배포

주호치민 총영사관, 가짜택시 요금 피해, 소매치기, 오토바이 날치기 등 예방 위해 동영상 제작 배포 중이다. 주호치민 총영사관은 교민과 방문객의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호치민 안전여행 정보’홍보 동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이번 동영상은 호치민에서 주로 발생하는 가짜택시 내 밑장빼기(지폐 빼돌리기),소매치기,오토바이 날치기 등 범죄 위주로 상황별 재연을 통하여 쉽고 빠르게 안전여행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동영상은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의 UCC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제작하였고, 특히 학생들이 직접 공항, 벤탄 시장 등, 피해 다발 장소에서 상황을 재연하고 설명을 하는 형식으로 구성하여 교민이나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피해상황을 이해하고, 사전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현재 홍보 동영상은 주호치민 총영사관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유튜브, 트위터,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하여 배포 중에 있고, 총영사관은 방문객에게 발송되는 안전여행 정보 문자로는 범죄예방에 한계가 있어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으며, 호치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동영상을 시청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유튜브 동영상 주소 : https://youtu.be/QnZPGMDDR4g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