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호치민 주석의 삶- 현대 베트남 사회에서의 의미

ILO(국제노동기구) 베트남 사무소 이창휘 소장 강연

7월 9일 오후 4시부터 5시30분 하노이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ILO(국제노동기구) 베트남 사무소 이창휘 소장의 “호치민의 삶- 현대 베트남 사회에서의 의미” 라는 주제로 강연회가 있었다. 많은 교민들이 참석한 이번 강연에서 이창휘 소장은 현대 베트남을 건국한 호찌민 주석의 성장기(1890-1911년) 부터 그의 삶을 자세히 알려주는 강연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가 임시정부를 출범했던 활동내역, 독립선언문의 주요내용, 1945-1946년간 협상과 무장투쟁의 기로에서 호치밍이 협상을 통한 독립의 희망을 끝까지 버리지 않았던 내용, 호치밍 주석의 유언, 베트남 분단, 미국과의 전쟁 그리고 통일에 대한 역사적인 내용 등을 설명했다. 이를 통하여 호치민 주석의 사고, 활동 및 역사적 배경들이 오늘날 베트남 현대사회에서 어떻게 비춰지는지를 다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열띤 강연과 질의 응답으로 이번 강연회가 유익했다고 판단한 김동배 공사참사관은 앞으로도 교민사회의 교양과 베트남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주제의 수준 높은 강연회를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