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제3기 가치(Value)여행단’, 베트남으로 공정여행 오다!

사회적 기업가 및 예비 취·창업자 역량 강화 위해 해외연수 기회 제공

사회문제를 사회적 경제모델로 해결하는 사회적기업가 및 예비 취·창업자 24명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지난 1일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 발대식을 갖고 베트남으로 7박 8일간의 공정여행에 돌입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최하고, (재)함께일하는재단이 주관하는 ‘같이 가요, 인천국제공항공사 가치(Value)여행(이하, 가치여행)’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국내 사회적경제조직의 역량강화를 위한 해외 탐방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가치여행은 현지인들의 이익을 고려하고 현지인의 삶을 존중하는 공정여행을 기반으로 기획됐으며. 참가자들이 출국 전 현지 활동 프로그램 및 사회공헌활동을 준비할 수 있도록 2달간 사전모임을 진행했다.
작년 네팔 가치여행에 이어 올해 베트남 가치여행도 현지 사회적경제조직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정보교류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되었으며. 특히 이번 베트남 참가자들은 공정여행, 환경, 한국문화, 사회복지, 역량강화 등 주제별 활동을 진행하였다. 한국에 계신 다문화가정 어머니의 고향을 찾아가는 공정여행, Zero Waste를 이루기 위한 다양한 환경활동, 한국에 전통악기, 한국어교육, 한글의 아름다움을 전파, SOS Children Village의 어린이들과의 놀이교육을 진행, 베트남 내의 사회적경제조직 역량강화프로그램을 진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을 느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귀국 후에는 카카오 가치 사회공헌 플랫폼을 활용하여 각 주제별 후속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사무국장은 “가치여행을 통해 사회적기업가들의 시야가 넓어지고 좋은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며 “다양한 참가자가 모인만큼 현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