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명사 초청 특강 및 인문학 산책

하노이한국국제학교에서는 7월 1일과 2일 이틀에 걸쳐 ‘나는 선택을 하고 선택은 길을 만든다’ 라는 주제로 이동진 강사의 특강이 개최되었다. 영화제작자이자 파일럿인 이동진 강사는 대한민국 최연소 대표로서 브라질 아마존 정글 마라톤을 완주하고, 미국 대륙을 자전거로 횡단하고, 몽골을 말로 횡단했던 경험을 생생하게 나누며 하노이한국국제학교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중등 및 고등부 학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도전정신과 용기를 배웠으며, 많은 학생들의 호응에 힘입어 강의가 끝난 뒤 학생들과 이동진 모험가의 특별 간담회가 즉석에서 열리기도 했다. 이를 통해 베트남에서 공부하고 있는 한국학생들이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관한 아이디어가 나왔으며, 학생들뿐 아니라 함께한 교사들 역시 가슴 속에 열정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어 7월 8일과 9일에는 교사와 고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산책 특강이 열렸다. 가능성연구소장 서종우 강사를 모시고 ‘다산의 삶과 목민심서에서 우리가 가슴 깊이 새겨야 할 것들’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는 동안 모든 학생들이 매우 집중하여 경청했으며, 강의내용과 관련된 퀴즈에도 열렬한 반응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강사님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특강을 통해 10,11학년 학생들이 다산의 삶과 목민심서에서 현재 우리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삶의 지혜를 배우고 이를 실천하고자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 교사들 역시 정약용 선생의 삶을 통해 공직자로서 청렴의 의미를 되새겼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