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베트남에서 바우처 활용하기

몇 년 전, 한국에서 대 유행했던 소셜커머스, 반값 할인 쿠폰을 기억하시나요? 레스토랑, 미용실, 마사지, 공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었던 그 시절 그 쿠폰 할인 서비스가 베트남에도 있다는 것! 직접 이용해 본 결과 정상가로 지불했던 서비스와 동일했다는 사실.
알뜰한 라이프 비기너라면 집중!

베트남의 바우처
요즘 한국의 알뜰족은 같은 제품을 기프트콘이나 할인쿠폰을 통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데 이는 베트남에서도 가능하다. 배스킨라빈스, Tini world, TocoToco, The Coffee House, KING BBQ 등 대형 프랜 차이즈 바우처를 구매해 매장 판매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마사지, 피부관리, 제모, 헤어 등의 미용 서비스를 반값에 이용할 수도 있다. 짜까탕롱, 센 뷔페 등 하노이 유명 레스토랑 바우처도 있어 알뜰하게 맛집에서 외식할 수도 있다.

바우처 구입사이트
베트남의 바우처 서비스는 유명 인터넷 쇼핑몰에서 운영하고 있어 문제없이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바우처를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는 빈그룹에서 운영하는 아더이조이(www.adayroi.com)와 동남아 최대 인터넷쇼핑몰 쇼피 (shopee.vn)가 유명하다.
아더이조이는 빈카드 적립과 할인이 가능하며 상세페이지에 사용 조건과 세부내용이 자세히 기재되어 있어 하노이 비기너가 내용을 이해하는데 편리하다. 쇼피는 바우처 종류가 훨씬 다양하며 판매자와의 채팅이 가능해 문의 후 결제하면 된다.
이 두 사이트 모두 베트남어만 지원하기 때문에 Chrome 번역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user image

바우처 주문 방법
바우처는 현물 상품권과 문자메세지로 받을 수 있다. 현물이 필요하다면 택배처럼 주문 가능하나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다. 문자메세지로 받을 경우에는 결제 즉시 문자가 오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아더이조이의 경우에는 메일도 함께 오기 때문에 문자가 지워졌거나 폰이 없어진 경우 메일로 대체해 사용하면 된다.

바우처 사용하기
바우처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샵에 도착해서 해당 바우처를 직원에게 제출하면 끝이다. 베트남어를 하지 못해도 바우처만 보여주면 말을 꺼낼 필요도 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예약이 필요한 샵일 경우에는 예약 후 방문을 권장한다.

바우처 사용 시 주의사항
바우처를 구입할 때, 1인당 최대 사용할 수 있는 개수에 대해 확인한 후 구입해야 한다. 구매 개수 제한은 없지만 사용 개수에 대한 제한은 분명히 명시되어 있다. 일례로 1인당 2개까지만 사용 가능한 곳인데 20개를 구매해서 다른 분들에게 선물한 케이스도 있으니 꼭 확인하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