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유튜브 채널 Ba Tan Vlog, 골드 플레이 버튼 획득

주인공은 58세의 평범한 시골 할머니

베트남 유튜브 요리 채널인 Ba Tan Vlog의 주인공인 58세의 탄 여사는 북부 박장(Bac Giang) 성 출신으로 채널을 개설한 지 20일도 채 되지 않아 100만명의 가입자와 4,100만명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입자가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3대 채널 중 하나가 되었다.(현재 구독자수는 300만명) 그녀는 현재 골드 플레이 버튼(Gold Play Button)을 받았으며, 이달 초 유튜브로부터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공식 승인(매달 15,000불 이상 추정)도 받았다.
58세의 나이에, 베트남에서 가장 나이 많은 구독자를 거느린 유튜버들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그녀는 보다 전문적인 유튜버들조차 부러워할 수 있는 경이적인 성공으로 언론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그녀에게는 두드러지거나 주목할 만한 것이 아무것도 없다. 그녀는 시골에서 온 여자의 전형적인 얼굴을 하고 있고, 화장이나 화려한 옷을 입지 않으며, 말이나 몸짓에서 세련된 태도가 보이지 않는다.
이와 관련, 관계전문가들은, “구글 소유의 유튜브에 수익화된 채널을 갖는 것은 쉽지 않다. 현재 4,000시간의 관람시간과 1,000명의 구독자를 달성해야 하며, 웹사이트 관리자에 의해 적합성을 판단받기 위해 한 달 동안 기다려야 한다. 이밖에도 채널이 수익화된 후에도 새로운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등, 대중의 관심을 유지하는 크리에이터들에 의해서만 유지될 수 있다. 그러므로 그녀의 케이스는 기적에 가깝다”고 평했다.
8/2 브이엔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