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August 21,Wednesday

책으로 꽃피우는 DREAM 독서캠프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경인교육대학교 해외봉사단과 함께하는 독서캠프 운영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경인교육대학교 해외봉사단과 함께하는 독서캠프 운영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경인교육대학교 해외봉사단과 협력하여 ‘책으로 꽃피우는 DREAM 독서캠프’를 7월 29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5일간, 매일 4시간씩 운영하였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 45명(학년군별 15명)과 경인교육대학교의 해외봉사 단 12명이 참여한 독서캠프는 독서를 통해 학생들의 자기이해 및 자아존중감을 높이고 나아가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5일간 총 5권의 책을 깊이 읽고 활동하 도록 기획하였다. 또한 경인교육대학교 해외 봉사자 1명당 학생이 4명 이하로 배 정되어 진로교육을 중심으로 각 학생의 관심과 흥미에 맞는 소규모 활동이 이루 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독서캠프 첫 날 1~2학년 학생들은 ‘레오의 특별한 꿈’을 읽고 자기의 장점과 꿈을 만들기로 표현하였으며 3~4학년은 ‘이게 정말 나일까?’를 읽고 작은 책 을 만들어 ‘나 설명서’를 발표하였다. 5~6학년은 ‘중요한 사실’이라는 책을 읽고 나와 친구들이 갖고 있는 장점을 찾아내는 활동을 하였다. 여름방학 동안 이뤄진 독서캠프에서 학생들은 진로교육 중심의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 및 한국어 활용 능력이 신장되었으며,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하여 자신의 꿈을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예비초 등학교 교사들이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학교 학생들에게 활동 중심의 창의적인 교 육활동을 실시하는 등 교직 생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폭넓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