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이제는 탑입니다. 더 탑클래스 김경희 원장

 

이제는 탑입니다.
내 아이를 위한 탑 클래스

더 탑클래스 김경희 원장

 

user image

푸미흥은 호찌민의 교육 1번지이다. 그 푸미흥에서 보습학원의 강자로 떠오른 탑 클래스학원. 2006년 개원 한 이래 매년 확장을 거듭하면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탑클래스 김경희 원장을 만나 그 비결을 물었다.

탑클래스 학원이 오래된 학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소개 부탁드립니다
탑클래스 학원은 2006년 교육환경이 열악한 시점에 개업한 초등학교, 중학교, 성인 언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보습 학원입니다. 한국에서 처음 오시는 분들은 저희 탑클래스 학원을 대부분 거쳐가서, 교민들 사이에서는 나름 이름이 알려진 학원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희 학원은 국제학교 입시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많은 교민학생들이 국제학교 진학에서 탑클래스 학원과의 맞춤 상담 및 교습을 통하여 입학을 많이 하였고, 지금도 이러한 명성을 통하여 많은 학생들이 저희 탑클래스를 거쳐서 국제학교에 진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탑클래스 학원만이 아닌, 고등학교 전문 보습학원인 하이 탑 학원, 탑 유치원도 운영하고 있고, 현재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한국인 교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제학교 설립도 준비중입니다.

원장님께서는 한국학교에 오랜 기간 재직하셨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학원을 설립하게 되셨습니까?
호찌민 한국국제학교에서 12년을 근무한후 정년퇴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후 일을 찾다 보니 제가 서울 교대를 졸업한 후, 24년이라는 교사 생활을 지냈습니다. 제일 잘 하는 일이고, 가장 오래 한 일이니, 교육 비즈니스가 경쟁 우위가 있다는 판단이 섰고 그 판단의 결과물이 바로 탑클래스 학원의 개원이었습니다. 처음 개원시에는 방 3개로 시작한 작은 공간이었는데, 의외로 학원의 반응이 기대이상으로 좋았습니다. 곧 방 11개의 큰 학원으로 늘어났고, 지금은 방 22개짜리 건물에 본학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를 8대나 운영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탑클래스 학원을 오랜 기간 유지한 비결은 무엇인가요?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학원의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교사는 특정 분야의 전문가이면서 학생보다 경험과 지혜가 많은 성숙자이기에 자녀가 성장, 발전하는데 끼치는 선생님의 영향은 거의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학원의 장점은 바로 이런 부분입니다. 학생들이 훌륭한 선생님과의 만남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본원은 항상 신중하게 선생님을 선발하여 학생들의 성적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수행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하여 배우게 될 우리 학생들이 자신과 잘 맞는 선생님을 만나게 되면 자신감, 성취감, 긍정적인 사고방식, 도전 의식 등 여러 가지 바람직한 방향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저희 학원의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탑 클래스에서 5년에서 10년 이상 근무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경험이 많은 선생님들이 계시기에 학생 관리 및 커리큘럼 설계에서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부모님과 상시로 상담을 제공하여 학원과 학생, 부모님까지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것이 저희 학원이 오랜 기간 유지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오랜 기간 동안 학원을 운영하다 보니까 입학 대상 학교를 잘 알게 되고, 학교 유형별 시험을 파악하는 데에 유리한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는 점도 저희 학원이 14년간 교민 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한결 같이 지켜 온 비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는 성인 언어 교육에 중점을 두시는 것 같아 보입니다. 이유가 있을까요?
해외에서 거주하는 재외국민들은 각자 주거국의 언어나 영어를 배우려들 합니다. 그에 따라 학부모들이 까다로운 기준으로 아이가 다닐 영어학원을 찾고, 부모님이 다닐 만한 학원을 또 다시 찾는 경우가 많았었습니다. 그 틈새 시장에 저희 탑클래스 학원이 자리잡게 된 출발점입니다. 어머님들에게 베트남어, 영어의 교육 학습 커리큘럼을 재편성해 단순한 문법적 언어교육이 아닌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높일 수 있는 고차원적 수업을 통해 명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이 기반이 되어 초등학생 교육을 시작할 수 가 있었습니다. 그러기에 이 분야는 저희 학원의 기초이자 기반, 그리고 탑 클래스 학원이 타 학원과 차별화될 수 있는 지점이기에 성인 언어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은 저희 학원의 뿌리를 관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입시에서 중점적으로 관리하여야 하는 사항을 알고 싶습니다
면접이 시대의 코드가 되었기 때문에 많은 준비가 필요하고, 준비한 만큼 결과치가 나와야 한다.
현 입시정책은 ‘꿈과 목표가 명확한 열정이 넘치는 학생’을 선발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러기에 학생 스스로 꿈과 목표를 찾고 구체화하는 과정이 중요해졌습니다. 어느 학교를 갈 것인지를 정하기보다 동기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제는 중등부부터 학모님과 함께 상의하고 진로와 꿈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영어 실력은 기본이고 미래에 대란 확실하고 구체적인 비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적극적인 진로 활동, 효과적인 자기주도학습, 꾸준한 독서 습관 등이 뒷받침 되어야합니다. 이러한 조기 교육이나, 활동들이 단시간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봉사활동 같은 방과 후 활동을 열심히 해도 검증 서류가 없으면 입시때가 되면 그동안 준비했던 모든 것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자기가 목표하는 과가 무엇인지를 먼저 설정하고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를 파악한 뒤에 수료증, 봉사활동, 독서, 어학시험 서류 등의 증명서류와 연계가 될 수 있는 필요한 스펙을 쌓아야 합니다. 그래서 본 학원은 동기부여를 주는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생활속에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24년간 교사생활을 역임하고 탑 클래스학원을 설립한 이래, 수 많은 학원들의 진검싸움에서 14년을 버티면서 교민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탑 클래스 학원. 이 학원은 초기 어머니들이 모여서 자기계발을 위하여 어학교육을 제공하는 장소로 시작하여 초, 중학생 국제학교 입시학원으로 명성을 쌓아서 좋은 학교에 보내고자 하는 교민 부모님들의 추억과 열망이 담겨있는 장소이자 명문 보습학원이다.

———————————————————————————————

THE TOP CLASS
* 초등 보습학원: 국어/ 수학/ 영어/ (토)사회, 과학
* 중/ 고등 전문
– 수학: 7(상,하) / 8(상,하) / 9(상,하)
– 고등수학(상,하) 수1, 수2 통계와 적분, 미적분, 통계
– 영어수학/영어과학/영어사회/TOEIC/IBT/HSK
* 외국어 강좌: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주소 : 41 Nam Thiên 2, Hà Huy Tập, Phường Tân Phong, Phú Mỹ Hưng
상담문의: 028 5412 3778 / 093 524 9721 /093 340 773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