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6,Saturday

평통자문회의 2014 아시아-유럽 청년 컨퍼런스


2014 아시아 유럽 청년 컨퍼런스가 지난 3월 12~14일 호찌민시 1군 쉐라톤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베트남협의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세미나는 ‘통일! 우리의 희망, 한반도의 미래’라는 주제로 3박 4일에 걸쳐 치뤄졌으며, 행사기간 동안에는 오재학 총영사를 비롯하여 전종규 협의회장, 차상덕 노인회지회 고문 등 교민사회 인사들과 일본, 유럽, 중동, 중국등에서 청년회원 108명이 참석했다.

당일 박찬봉 민주평통 사무처장은 민주평통의 활동방향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과거에는 통일을 기다리면 되는 것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가 적극적으로 만들어가야 한다는 자세로 임할 것이다. 따라서 16기 평통은 어떻게 하면 가장 멋진 통일, 명품통일을 만들어 갈까 머리를 맞대고 연구함으로써 우리 모두 역사에 남을 통일의 주역이 되자”고 강조했다.

이어 3일에 거쳐 통일 베트남의 통합과정이 한국의 통일정책에 주는 시사점(안정헌 교수), 통일한국의 미래와 재외동포의 역할, 동북아정세 변화를 통해본 한반도 통일 (박인휘 교수), 통일의 비전과 통일준비 과제(박형중 박사) 등의 다양한 특강이 이어졌고, 그에 따른 활발한 조별 토론시간과 함께 현장답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문의 090 375 8792(임길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