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ne 24,Thursday

페이스 북 개인 정보 유출, 베트남인 5000만명 피해

미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페이스 북 (Facebook) 이용자 4억 1900만 명의 개인 정보 유출 문제로 베트남인 이용자 5000 만명이 피해를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문제를 발견 한 미국계 정보 기술 (IT) 사이트 ‘TechCrunch’에 따르면, 유출 된 개인 정보는 사용자 이름과 성별, 주소, 전화 번호 등이 포함되어 있다. 베트남인 이용자 외에도 미국의 1 억 3300 만 명, 영국 1800 만명 피해를 받았다.
개인 정보는 한 곳의 서버에서 유출 된 것으로 보인다. 문제의 서버는 암호로 보호되어 있지 않았다고 한다. 이에 대해 페이스 북은 “휴대 전화 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검색 기능은 2018 년 4 월에 폐지하고 있다. 유출 된 개인 정보는 기능 폐지 전의 오래된 것이다. 또한 유출 된 정보의 많은 부분은 중복되어 있으며, 실제로 유출 된 것은 2 억 1000 만 명 정도였다 “고 주장하고있다.
또한 유출 된 개인 정보를 사용하여 해커가 휴대 전화 번호를 탈취 휴대 전화로 자동 전송되는 인터넷 뱅킹 거래에 필요한 일회용 암호(OTP)를 취득하여 인증을 실시하는 등의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9/11 비나한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