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캐릭터 디자인, 가격이 고민되시나요?

Mass C&G베트남, 9월 1일부터 무료라이센싱 사업 시작

지난 5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베트남무역진흥국(VIETRADE)이 베트남 수공예산업 진흥을 위해 설립한 한베디자인센터에서의 활동으로 베트남에 첫발을 내디딘 ㈜매스씨앤지(대표 이희곤)가 9월부터 베트남 진출 한국 중소기업과 베트남 기업 대상으로 캐릭터 무료라이센싱 사업을 시작해 화제다. 중견 및 중소기업은 양질의 서비스와 상품을 생산하더라도 캐릭터 브랜딩 개발에 부담감을 가지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매스씨앤지 베트남사업소는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에게는 조기정착 및 성공적인 현지 진출을, 해외수출입 베트남 기업에게는 원활한 기업 활동을 돕기 위해 무료라이센싱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1차 무료라이센싱 서비스는 수요도가 높은 캐릭터 디자인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 총 10가지의 팬시 캐릭터다. 젊은 층을 타겟으로 귀엽고 발랄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어 식음료, 의류, 생활용품 등에 활용도가 높은 캐릭터다. 무료 사용기간은 최소 3개월에서 최대 12개월이다.
이 대표는 “매스씨앤지는 2014년도부터 올해까지 매해 KOICA의 개발도상국 지역특산품 공동브랜드 지원 사업에 참여해 왔다”면서 “예로부터 실크로 유명한 베트남 지역을 위한 공동브랜드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베디자인센터(17 Yet Kieu, Hai Ba Trung, Hanoi)의 매스씨앤지베트남 하노이사업소(소장 최유진)또는 호찌민사업소(박상덕 팀장)를 방문하면 된다. 방문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사전 예약은 이메일(하노이 : eugenecoolkr@naver.com/호찌민 : md@masscg.kr)로 신청하면 된다.
• 문의 : 매스씨앤지 베트남사업소
하노이:+84 (0)327-285-022 / 호찌민:+84 (0)859-456-13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