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별빛국제학교/별유치원 SIKS

별빛국제학교 주니어 하이스쿨 – It’s beginning G7!

2019년 3월, 별빛국제학교의 주니어 하이스쿨 7학년이 시작됐다. 북미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수준 높은 영어 교육을 이제 주니어 하이스쿨에서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한국학교와 국제학교의 장점을 모두 가진 별빛국제학교에서는 영어 뿐만이 아니라 한국어, 한국사, 한자 그리고 베트남어 수업까지 병행하고 있다.

“학부모들이 생각하는 가장 큰 메리트는 바로, 세 가지 언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국제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한국어로 말하고 쓸 줄은 알지만 한국 문학을 깊이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아이들은 한국어 문법부터 시작해 다양한 문학까지 감상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한국어를 배웁니다. 외국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정체성의 혼란을 겪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인데, 그렇기 때문에 더욱 한국어 교육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곳 학생들은 미국, 캐나다, 남아공 등 영어권 선생님들에게는 영어를, 베트남 선생님들에게는 베트남어를 배우고 있다. 이러한 국제적인 환경이 바로 한국에서는 누릴 수 없는 교육적 혜택이다. 그렇기에 세 가지 언어를 학습하는 이곳의 아이들은 지금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 큰 경쟁력을 갖게 된다.

user image

체계화된 맞춤형 소수 정원 수업!
현재 별빛국제학교 주니어 하이스쿨의 수업은 18명만이 한 개의 반에서 진행된다. 소수 정원으로 운영되는 만큼, 선생님들이 학생들 개개인을 위한 세심한 진학 상담에 각별히 신경쓰고 있는 것 또한 이 학교의 장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쉬는 시간마다 찾아오는 학생들의 방문을 두 팔 벌려 환영하는 교장선생님의 얼굴에는 늘 미소가 가득하다. 우리네 어린 시절의 교무실은 그 문턱을 넘기조차 부담스러운 곳이었지만 이곳은 365일 활짝 열려있는 엄마의 품 같은 곳이다.

“별빛국제학교의 모든 선생님들은 항상 아이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입니다. 저희가 낯선 베트남 땅에 있는 아이들에게 해줄 수 있는 가장 좋은 교육이자 사랑입니다.”

전문화된 테스트로 진행하는 공정한 입학 절차
2002년,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선교사가 설립한 별유치원이 주니어 하이스쿨까지 확장되며 유명해진 데에는 만족스러운 북미 영어 커리큘럼에 있다. 그만큼, 입학 절차 또한 까다롭다. 수준 높은 교육을 따라가기 위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먼저, 7학년 입학을 위한 영어 인터뷰가 필수로 진행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영어의 4가지 영역인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를 모두 테스트 합니다. 또한, 수학 연산과 영어 문장으로 이루어진 수학 문제 또한 출제됩니다. 총 테스트 시간은 1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

내년까지 이어지는 기분 좋은 혜택!
별빛국제학교 주니어 하이스쿨에 자녀를 입학 시키기 원하는 학부모들에게 두 가지 좋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2019년과 2020년에는 수업료 15%의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는 것이다. 다음으로, 내년에 완공되는 주니어 하이스쿨 새 건물로 이사할 예정이라 더욱 깨끗하고 조용한 학업 분위기 속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소수 정예로 운영되는 양질의 수업과 저렴한 수업료, 그리고 신축 건물에서 공부하게 될 별빛국제학교 주니어 하이스쿨 학생들에게 찬란한 별빛이 쏟아지는 미래가 기다리길 기원한다.


학사 일정 3월~2월 학제
신입생 모집 기간
– 재원생 대상 1차 모집 기간 9월 초
– 외부학생 대상 2차, 3차 모집 기간 10월 초(초,중등)
위치 915/91A duong LE Van Luong, to 18, ap 3, xa Phuoc Kien, Nha Be, Tp.HCM | 028-3781-7200~1(101) | 상담전화 037.222.2580(Ms. Ha)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