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베트남 1․2월 산업생산 5.4% 증가

2-12
베트남 통계청은 지난 1,2월 두달간의 산업 생산이 작년 동기보다 5.4%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통계청측은 “이 기간에 제조가공 부문이 7.8%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면서, 특히 “섬유의류와 피혁 부문이 각각 21.1%와 19.2% 늘어나는 등 회복세를 주도했다”고밝혔다.

한편 전자•컴퓨터 부문 역시 10.4%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소매판매도 6.2%나 늘어나는 등 경기회복 조짐이 곳곳에서 감지됐다. 그러나 원유와 전기설비 부문은 각각 1.4%와 1.0%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외 의약부문과 화학제품 등의 재고가 각각 104.8%와 43.6% 증가하는 등 일부 부문의 침체는 여전히 지속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같은 상황에서 통계청측은 “글로벌 경제와 국내 경제가 여전히 많은 어려움을 안고있다. 그러나 기업들이 최근의 경기회복에 맞춰 대규모 투자에 나서고 있음이 확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2/28, 하노이타임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