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October 21,Monday

가수 진주

진주, 조그맣고 하얀 얼굴을 가진 한 소녀가 ‘마마무’ 의 소속사 RBM엔터테인먼트 회사관계자와 함께 씬짜오베트남 사무실을 찾았다. 베트남 THVL ‘히든싱어’ MIU LE편에 러브콜을 받고 외국인 출연자로서 당당히 우승까지 거머쥔 이후, 다양한 주요 방송프로그램애 출연하여 이름을 알리고, 특히 베트남의 스타가 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이 만들어 낸 베트남 U23 선수팀 팬미팅에 초대돼 축하 무대를 꾸미는 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베트남에 온 한국 가수 진주를 만났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베트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진주라고 합니다. 제가 2016년에 베트남 버전 ‘히든싱어’에 출연해서 우승을 하게 되었고요. 그것을 계기로 해서 베트남 방송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베트남에 처음 온 것은 2013년 12월 경입니다. 원래 베트남어를 공부하던 차에, 베트남어를 연습할 겸해서 베트남 노래를 커버해서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노래를 익히다보면 베트남어에 대한 공부가 쉬우니까 자연스럽게 커버를 하게 된 거죠. 그것이 베트남에 이슈가 되어서 신문 기사나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때 베트남 공영방송국인 THVL에서 베트남판 ‘히든싱어’ 출연 제의가 왔어요. 당시 학교 재학 중이었는데 섭외 제의가 들어온 편에 나오는 가수가 제가 좋아하는 베트남 아티스트였어요. 다신 없을 기회라고 생각해서 좋은 추억을 쌓으려고 나갔습니다.

원래 가수를 꿈꿨었나요?

사실 제가 베트남 ‘히든싱어’에 참가한 이유가 “꼭 가수가 되겠다”는 생각보다는 대학교 3학년이면 취업준비를 시작해야 하는 시기이고, 취업 후 회사를 다니게 되면, 다시 이런 기회가 온다고 해도 여권상 참가하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에 그래서 다시없을 기회하고 생각하고 멋진 인생의 경험을 쌓으려 했습니다.

베트남에서 직접 체감하는 인기는 어떤가요?

밖에 나가면 알아봐주시고 사진 찍자고 다가오세요. 식당을 가면 제 노래 틀어주시죠. 또한 순수한 여성 팬 한 분이 한달에 한번 저희 소속사에서 하는 진주다방 공연 때마다 오셔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꽃다발도 주십니다. 열정이 지나친 부분이 있어서 당황스러울 때도 있지만, 저의 모든 공연을 함께 해 주시고, 많은 사랑을 주셔서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베트남에서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나요?

유튜브 채널이 화제가 돼서 베트남까지 진출하게 된 것이라, 지금도 유튜브에 간간히 영상을 올리고 있어요. 앞으로도 계속 할 예정입니다. 최근에는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갔습니다. 그 외에도 여행, 미술, V라이브 방송도 했습니다. 베트남에서 진행되는 한국관련 행사에서의 섭외가 많습니다. 또한, OST 위주로 앨범을 준비중입니다. 현재 싱글곡으로는 다섯곡을 발매했으며, 올해 안으로는 댄스음악 등 다양한 부분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베트남 문화 시장은 어떤가요?

트렌드가 굉장히 빨리 바뀌어요. 인구를 보면 젊은 층이 엄청 많아요. 그 친구들이 유행을 빠르게 소비하다 보니까 빨리 바뀌는 거죠. 발 빠르게 변화해야 성공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렇다 보니 영상 매체 미디어 힘이 굉장히 커요. 한국은 페이스북을 그렇게 많이 쓰지 않은데 베트남에선 페이스북, 유튜브로 다 이뤄지거든요. 요즘엔 통통 튀는 음악들이 대세입니다. 그래도 항상 톱을 찍는 음악을 보면 슬픈 발라드이지만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