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October 21,Monday

코윈 주말한글교실 청소년 봉사단 발대식

코윈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는 한베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주말한글교실 청소년 봉사단 발대식을 9월7일 더샘에서 진행하였다.여성가족부 산하의 여성단체인 코윈은 2017년 이옥희 1대대 회장에 이어 2019년 전경은 회장이 임명되었다. 발대식 행사에서 전경은 회장의 환영사와 여성가족부 하노이 담당 정회진 영사의 축사로 시작되어 봉사단 학생들의 선서로 봉사정신을 다짐하였다.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정진우 학생을 비롯하여 약30여명의 학생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매주 토요일마다 참여한다. 학생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하노이 교민사회에 더불어 사는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코윈은 주말한글교실이외에 특수활동교실, 학부모교실, 바자회 등 여러 봉사활동을 통해 한베가정 사이의 교육과 문화 교류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청소년발대식을 시작으로 코윈 한인 여성의 의미있는 활동을 기대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