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진로포트폴리오, 학교 생활의 역사를 기록하다.


하노이한국국제학교(교장 최광익)에서는 2017학년도부터 학교 특색 사업의 일환으로 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포트폴리오를 추진하였고 현재까지 3년째 이어지고 있다.

진로포트폴리오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교육활동(교과 수업, 동아리 활동, 봉사 활동, 행사 등)을 기록하고 모아두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나의 꿈 표지 만들기를 통해 자신의 롤모델을 선정하고, 변화되는 자신을 살펴보도록 하였으며, 연간 계획 수립을 통해 1년 동안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활동 목표를 계획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중간 점검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진로포트폴리오 활동과 연계하여 2학기에는 진로수필쓰기대회(중등), 자기소개서쓰기대회(고등), 미래직업보고서쓰기대회, 진로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등 다양한 교내 대회가 예정되어 있다. 평소 진로 시간에 이루어지는 진로 활동지를 성실히 작성하고, 자신의 학교 생활의 모든 기록들을 성실하게 수집한 학생들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진로포트폴리오 활동은 대학의 입학처 관계자들에게도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사업으로 호평을 듣고 있으며, 실제 입시를 경험한 학생들도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진로포트폴리오 활동을 열심히 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 만큼 3년간 자신의 역사를 잘 기록하면서 자신의 진로 설정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