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서울갈비

얼마전까지만 해도 와인삼겹살, 대나무통삼겹살 등 다양한 종류의 삼겹살들이 판매됐지만 그 인기가 얼마 가지 못하고 시들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삼겹살 고기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조리법에서 실패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볏짚으로 훈연한 삼겹살과 소고기등을 초벌구이 하는 ‘볏짚삼겹살’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 짚불로 인해 삼겹살 특유의 노린내가 사라지고, 기름기가 빠져 담백하고 쫄깃쫄깃한 고기로 변신하는 것이다.

고기에 기술을 더하다! 볏짚삼겹살 ‘서울갈비’
서울갈비는 볏짚으로 훈연한 삼겹살을 숯에 초벌구이 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고기집이다. 서울 갈비는 시내 중심부 Ly Tu Trong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교민들과 한국인 여행자에게도 유명한 콩까페 등이 위치한 1군의 노른자에 자리하고 있다. 이 곳의 첫 인상은 한국의 을지로나 익선동에서 유행하는 20세기 초반 근대화시대에 영감을 얻은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시선을 끈다. 고깃집으로는 의외의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두각시켰다. 또한 이 곳의 고급스러움은 인테리어만이 아니다. 차별화된 고기 맛을 위하여 숯과 짚을 사용한 초벌구이는 고객들의 시선을 머물게 하는 이색적인 고기 굽는 기술이다. 초벌구이된 고기를 먼저 눈으로 먼저 음미하고, 테이블 위의 무쇠에 다시 한번 더 구워지는 고기 맛의 궁금증이 입 안에 침샘을 자극시킨다.
색다른 방식으로 초벌구이를 하다보니,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지만 풍부한 육즙이 살아나는 서울갈비만의 특별한 고기 맛을, 손님께 대접하기 위해서는 아무리 힘들어도 어떤 수고라도 마다하지 않는다. 훈연기를 사용하여 연기는 최대한 줄이고 짚불의 화력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어 고기 훈연이 쉬워진다. 여기에 우대갈비, 삼겹살, 고추장 양념돼지스테이크 등의 이색 메뉴로 맛깔 나는 양념들이 가미돼 독특한 삼겹살 맛이 완성되는 것이다. 볏짚에서 초벌구이하여, 짚 향이 배여 들고 살균, 소독은 물론 특유의 냄새가 사라져 육즙을 느낄 수 있는 부드러운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일반적인 구이에 비해 연기가 없으므로 실내 환경이 쾌적하여 연기와 냄새에 대한 불쾌감이 없다.

user image

“어떻게 굽고 숙성하느냐가 고기 맛을 좌우하기에 이 특별한 방법의 고기구이가 아무리 먹어도 물리지 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만드는 기술임에 분명하다.”

서울갈비는 지난 10월 1일 오픈한 신장개업 식당이다. 깔끔하고 맛깔스러운 밑반찬과 고기에 부가가치를 더한 짚구이의 향연, 절제된 직원들의 서비스, 풍부한 육즙의 감칠맛 나는 고기 맛, 안정된 분위기와 절도 있는 서비스 등이 이제 막 요식업에 뛰어 든 새내기의 분위기는 느껴지지 않는 프로다운 면모를 모두 갖추고 고객들의 맛난 만남을 시작하고 있다.

서울갈비 SEOUL GALBI

A. 31B Ly Tu Trong, Ben Nghe Ward, District 1, HCMC | T. +84 28. 3620 2870
메뉴_ 우대갈비, 짚불 삼겹살, 짚불 양념 삼겹살, 짚불 고추장 삼겹살, 짚불 양념돼지스테이크, 고추장 불고기, 꼬막비빔국수, 갈비찌개, 국수전골, 감자채전 등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