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하노이

불과 얼마 전, 백종원의 스트리트 파이터 하노이편이 방영되었다. 이번에도 또 베트남 커피, 소고기 쌀국수, 반미 같은 누구나 알고 있으며 하노이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는 조금 지겨울 수 있는 음식들만 소개하겠지 했었으나 웬걸, 처음 들어보는 음식들이 나오는 것 아닌가?
하노이에 사는 한인들보다 하노이 맛집을 더 잘 아는 백종원.. 그도 다녀온 맛집을 현지에 거주하는 우리가 안가 볼 수 없지! 관광객이 많이 몰리기 전에 얼른 다녀와보자.스트리트 푸드파이터2에 방영된 하노이 맛집들은 전부 호안끼엠 근처에 있다. 오랜만에 관광객 모드로 맛집 탐방을 해보자. 하노이에 손님이 왔을 때 하노이의 다양한 음식들 소개해 줄 수 있을 것이다.

‥ Xôi xéo / 쏘이쎄오
Xôi Xéo Ngon
A. 35 Lý Thường Kiệt, Hàng Bài, Hoàn Kiếm
강황이 들어간 노란 찹쌀밥에 녹두를 얇게 썰어 올리고 토핑으로 튀긴 샬럿과 볶은 고기(짜봉)을 함께 먹는 쏘이쎄오. 달짝지근한 간이 되어 있는 짜봉과 바삭하고 고소한 샬럿 그리고 담백한 녹두가 정말 잘 어울린다. 찰밥에 고기반찬 조합이라 든든한 아침식사로 제격이다.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한 맛. 1인분 15천동.

‥ Bún đậu mắm tôm / 분더우맘똠
Bún Đậu Mẹt Ngõ 23
A. 23 Phan Huy Ích, Nguyễn Trung Trực, Ba Đình
분더우맘또옴은 생면, 튀긴두부, 고기, 야채 등을 베트남 새우액젓인 맘또옴소스에 찍어 먹는 메뉴다. 베트남인들도 호불호가 갈릴 정도로 레벨이 높은편. 일반 분더우맘또옴보다 재료가 다양해 마치 돼지 내장 모듬을 보는 것 같다. 피순대, 막창튀김, 머리고기, 튀긴 간, 어묵 등등 다른 곳 보다 재료가 다양하게 올라간다. 평소 쿰쿰한 젓갈과 내장류를 좋아한다면 취향 저격 당할 음식. 1인분 6만동.

user image

‥ sốt vang / 솟방
Bánh mỳ Trâm
A. 30 Đình Ngang, Cửa Nam, Hoàn Kiếm
프랑스 음식 문화가 베트남에 남아 만들어진 솟방은 와인소스로 만든 소고기 스튜다. 소고기가 아주 넉넉히 들어간 스튜로 어른,아이 모두가 좋아할 맛이다. 달큰하며 농도가 진하다. 진한 스튜에 반미를 찍어 먹으면 마치 유럽 어디에 와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고급 레스토랑에서 나올만한 맛으로 전혀 베트남스럽지않다. 베트남음식을 못먹거나 질렸다면 도전해보자.
1인분 4만동.

‥ Gà nướng / 가 느엉
QUÁN VIỆT HÀ / A. 16 Lý Văn Phức, Cát Linh Đống Đa
이미 꼬치매니아들에겐 익히 알려진 닭구이골목. 베트남 닭꼬치와 맥주의 조합은 기가막힌다. 닭발. 닭다리. 닭날개에 간장양념소스를 묻혀 숯불에 굽는데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 특히 닭발구이가 엄청난 쫄깃함을 자랑한다. 이 곳의 함정은 닭 발톱이 손질이 안되어있다는 것. 발톱을 본 순간 당황스러울테지만 발톱 마디만 끊어내고 먹으면 앉아서 10개는 순식간에 해치운다.

‥ Phở Lời / 퍼 러이
Phở Bò Khôi Hói / A. 50 Hàng Vải, Hàng Bồ, Hoàn Kiếm
자주 먹는 소고기 쌀국수는 보통 pho chin 또는 pho tai이다. 이번엔 새롭게 퍼 러이를 시켜보자. 퍼 러이는 아롱사태 쌀국수로 쫄깃한 고기를 맛볼 수 있는 쌀국수다. 질기지 않고 쫄깃해서 씹는 맛이 일품. 스푸파2에 방영된 이 식당은 국물이 웬만한 식당들 보다 진하다. 한번 들이키면 ‘진국이네’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1인분 6만동.

‥ Bánh tôm / 반똠
BÁnh tÔm cÔ Âm
A. Bánh Tôm Ngõ chợ Đồng Xuân, Ngõ Đồng Xuân, Đồng Xuân, Hoàn Kiếm
민물새우 두마리가 얹어진 튀김인 반또옴은 일반 밀가루 반죽인 줄 알았으나 아니었다. 고구마를 얇게 채썰어 튀긴 음식이다. 새우와 고구마 튀김의 조합이라니. 이 튀김을 느억맘 소스에 콕 찍어 먹는 건데 이건 맛이 없으면 반칙이다. 느억맘 소스가 느끼한 기름 맛을 싹 잡아주니 끊임 없이 들어간다. 참고로 현지인피셜, 반또옴은 서호가 가장 맛있다고 한다. 1개 12천동.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