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굽네치킨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국인= 1인1닭’과 같은 수식어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치킨에서부터 허니마라치킨, 허니콤보, 후라이드, 오븐구이 등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치킨 시장이 커지고 있다. 고객들의 요구와 소비가 늘어가는 만큼 치킨집의 갯수도 늘어나고 있지만 호찌민 시내에 자리잡고 있는 굽네치킨이 활발한 운영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씬짜오가 찾아가 보았다.

치킨하면 야식, 배달뿐이라고? 굽네치킨에서는 식사도 가능하지.
굽네치킨은 홍콩, 중국, 마카오, 일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를 이어 베트남 호찌민 매장까지 오픈하며 활발한 해외 시장 진출에 힘쓰고 있다. 베트남으로 진출을 하기 전, 한국 내에서 베트남 유학생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조사를 실시하여 현지인이 선호하는 메뉴를 선정하기 위해 철저한 사전조사를 거쳐 구성됐다.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단맛과 짠맛(‘단짠’)이 특징인 ‘굽네 후르츄 소이갈릭’과 ‘굽네 허니멜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메뉴로 ‘굽네 볼케이노’, ‘굽네 고추 바사삭’ 전략 메뉴로 선정했다. 또한 호치민점에는 편하게 식사 할 수 있는 캐주얼 다이닝 콘셉트로 한국인들의 입맛과 현지인들까지 사로잡은 ‘김치볶음밥’, ‘잡채’, ‘라면’, ‘스팸 계란말이 김밥’, ‘까르보나라 떡볶이’, ‘잡채’ 등의 한식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언제든지 식사도 가능하다. 아울러 굽네치킨 순살 메뉴와 야채쌈, 쌈장을 함께 제공하는 ‘치쌈 세트’를 선보인다. 야채쌈/ 라이스페이퍼를 선호하는 현지 식문화와 고기를 야채에 싸먹는 한식 문화에 착안해 개발한 메뉴로 인근 오피스 직장인에게 가성비 좋은 메뉴로 입 소문이 나고 있다.

탄탄한 브랜드 스토리.. “굽네 치킨은 항상 뜨겁다!”
또한 굽네만의 차별화된 맛에 매료돼 현지인이 자발적으로 남긴 개개인 SNS를 통해 현지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 화제의 중심 메뉴로는 UFO CHEESE FONDU (굽네 UFO 퐁듀)가 있다. 가열된 철판에 올려진 4가지의 맛 중 자신이 고른 2가지 맛의 따뜻한 치킨을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에 찍어먹는 이색 메뉴다. 잘 늘어나는 치즈가 고객들의 기호에 맞게 만들어 먹는 재미까지 더해진다. 굽네 치킨은 탄탄한 브랜드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여러나라에서든지 번성할 수 있는 이유가 있다. 굽네 치킨은 항상 뜨겁다! (GOOBNE IS ALWAYS H.O.T!)으로 Healthy, Original, Trendy의 브랜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건강(Healthy) 오븐에 구워 기름을 쏙 빼 트랜스 지방과 칼로리가 적은 건강한 치킨, 오리지널(Original)자체개발한 독특한 씨즈닝으로 치킨 본연의 감칠맛 나는 육즙과 풍미, 트랜디한(Trendy)입맛과 취향을 한 발 앞서 읽고 유행을 이끌어가는 다양한 맛의 히트 메뉴와 같이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

user image

호찌민점 굽네치킨, 3군 1호점, 7군 2호점 운영
1호점(3군)은 2층까지 200석의 좌석, 2호점(7군)은 3층으로 구성돼 최대 100석까지 이용 할 수 있다. 굽네치킨은 한국의 연예인들을 좋아하는 현지인들을 위해 1층은 한국 연예인의 상반신사진으로 한 벽면인테리어로 베트남 국민의 사심을 잡았다. 특히 큰 화제를 끌고 있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박항서 감독이 굽네치킨 베트남점 모델로 채택돼 현지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층을 ‘박항서 플로어(층)’으로 정하고 박 감독을 주제로 한 포토존과 사인 유니폼 등을 전시해 박항서 열풍을 매장 인테리어에 그대로 반영했다. 2호점 역시 매장 내 같은 콘셉트의 박항서 플로어(층)를 마련해 현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 저녁 굽네치킨에서 건강을 생각하고 감칠맛 나는 치킨과 함께 뜨거운 맛(H,O,T)를 보는 것은 어떨까?

굽네치킨

1호점 69 Phạm Ngọc Thạch, Phường 6, Quận 3, HCM / (028) 7303 9292 / 2호점 99 Nguyễn Thị Thập, Tân Phú, Quận 7, HCM / (028) 2250 8801
메 뉴 굽네 오리지널, 후르츠 소이갈릭, 허니멜로, 갈비천왕, 딥치즈, 고추바사삭, 볼케이노, 사이드메뉴 – 까르보나라 떡볶이,볼케이노 치즈 떡볶이, 해물 짬뽕탕, 어묵탕, 그린샐러드, 시트러스 샐러드, 치즈 계란말이, 궁중식 잡채, 굽네 UFO 퐁듀, 치쌈세트 등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