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November 14,Thursday

호찌민시, 주택시장 위축

주원인은 다양한 규제법률 상충, 올해 9개월간 12건의 프로젝트만 승인

최신 부동산자료에 따르면 올해 첫 9 개월 동 안 12 건의 주택 프로젝트만 호찌민시의 승 인을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전년대비 72% 감소) 호찌민시 부동산협회(HoREA)측은 이 에 대해, “2017 년 83 건, 2018년 59 건 등으로 주택건설 프로젝트 건수가 지속적으로 줄어 들고 있는데, 이같은 공급감소는 해당부문을 규제하는 다양한 법률규정들이 상충하고 있 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 첫 9 개월 동안 완성 된 주택수는 전년대비 53 % 감소한 12,453 채 를 기록했다. 이처럼 공급부족으로 가격이 상승해 투기자들에게는 유리해졌으나 실구 매력은 사실상 20-30 %로 떨어짐으로써 건 설회사 및 장비 공급업체들이 큰 타격을 입 고 있다”고 말했다. 이같은 상황에서 몇몇 부동산전문가들은, ” 정부차원에서 상충되는 조항을 해결하는 등, 이 부분에 대한 정책수정을 서두르지 않 으면 수년간 공급부족이 지속될 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부동산사업에 대한 금융대출도 힘들어져 여러 부동산회사들이 파산위기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밖에 부 동산회사 DKRA는 “아파트 평균가격이 2015 년 이후 50 % 이상 상승했는데, 이는 인구의 도시유입이 많은 데다 프로젝트들이 법적 절차를 완료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11/1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