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Reading Star

리딩스타어학원은 어떤 곳인가요?
리딩스타는 ‘신뢰받는 기업, 꿈을 이루는 기업’이라는 기업가치를 바탕으로 ‘입시를 뛰어넘는 언어교육과 미래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를 지향하며 15년 동안 꾸준히 영어독서와 에세이 쓰기를 통해 실제적인 언어성장의 사례들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리딩스타를 처음 개원할 당시에는 대부분의 영어학원에서는 수능시험과 내신을 목표로 문법과 단어 암기 위주의 수업이 성행했습니다. 그러나 리딩스타는 교육시장의 단기적인 이슈와 유행에 흔들리지 않고 최초로 영어독서기반 어학원을 개원함과 동시에 영어도서관을 운영했습니다.지금은 리딩스타를 중심으로 주변에 영어도서관이 수십 개가 운영되고 있을 정도로 이제 영어독서는 영어교육의 필요충분조건이 되었습니다.현재 리딩스타는 3개의 국내 직영캠퍼스와 3개의 베트남 직영캠퍼스, 그리고 다수의 프랜차이즈 캠퍼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리딩스타 교육 목표는 무엇인가요?
리딩스타의 교육목표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눠집니다.
• 독서기반의 커리큘럼
다양한 장르의 영어원서를 학생 수준에 따라 1개월에 1권씩 Level별 영어 원서를 통한 정독하며, Reading을 기반으로 Writing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언어 중심 의 영어학습 목표합니다.
• 1 Year = 1 Grade
리딩스타의 레벨은 미국 학년을 기준으로 합니다.
레벨마다 3개월 과정을 통해 집중적인 독서 학습을 통해 한국에서 미국 학년 동일하게 1년에 한 학년을 올리는 것을 목표합니다
• 역량기반의 교육
리딩스타에서 언어 중심의 영어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궁극적인 목표는 21C 지식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Global Citizen으로 키우는 것입니다. 이에 학생들의 인성과 태도 가치관, 다양한 능력을 발굴할 수 있는 역량교육기반의 일환의 수업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강조하는 역량은 4C Skills( Communication(소통), Collaboration(협력), Creativity(창의적 사고), Critical Thinking(비판적 사고능력))입니다.
리딩스타 레벨 및 교육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리딩스타의 교육목표는 한국에서도 영미권 학생들과 동일한 속도로 일년에 한 학년씩 영어실력을 성장 (1 Year = 1 Grade) 시키는 것입니다.
‘1 Year=1 Grade’는 초등 1학년 때 알파벳을 시작한 친구가 초등 6학년 졸업 전에 뉴베리 수상작 독서가 가능한 언어능력을 갖추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목표는 리딩스타의 수준별 영어독서 (정독+다독)와 단계별 글쓰기 (Sentence Writing ~ Paragraph Writing ~ Essay Writing)를 통해 달성하고 있습니다.
리딩스타의 레벨은 크게 K레벨(미국 유치원단계)~6레벨(미국6학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영어독서가 가능한 단계인 3레벨을 기준으로, Before Independent Reader 단계 (스스로 독서가 가능하기 전 단계)와 After Independent Reader 단계 (스스로 독서가 가능한 단계)로 나누어 각각 차별화된 교육접근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Before Independent Reader 단계 학생들은 EFL (English as Foreign Language: 외국어로서의 영어) 환경에서 스마트 러닝을 통해 Phonics 및 Sight Words를 학습하여 유창성을 확보하고, In class 정독 수업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과 독해력, 공감능력, 비판적 사고력 등을 기르게 됩니다.

user image

After Independent Reader 단계 학생들은 완벽한 ESL (English as Second Language: 제2언어로서의 영어) 환경으로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의 4개 영역을 통합적으로 학습합니다. 수준 높은 Essay와 Debate, Presentation을 통해 리더십, 문제해결능력, 인문학적 소양 등을 길러 국제화·정보화 시대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역량 인재로 성장하게 됩니다.

리딩스타 레벨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 하시나요?
리딩스타의 레벨테스트는 까다로운 편에 속합니다. 학생의 정확한 레벨진단을 위해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의 4개 영역에서 균형 잡힌 영어 실력을 측정합니다. 꼼꼼한 레벨테스트로 학생의 거품 없는 실력을 진단하고 개별맞춤형 영어 성장 로드맵을 장기적인 목표와 함께 컨설팅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뢰를 주고 있습니다.

리딩스타 교육의 특별함은 무엇인가요?
리딩스타는 단순한 영어학원이 아닙니다. 리딩스타의 교육 방향성은 단기적인 영어교육 현상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이고 본질적인 시대환경 변화와 인재상의 변화 부분에 집중합니다.시대환경이 변함으로써 인재상이 변하고 있음을 이해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방향으로 진화 발전하고 있습니다.독서와 글쓰기를 기반으로 한 리딩스타의 교육은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태도와 가치관)을 갖춘 지식정보화시대의 미래 역량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으며, 이는 리딩스타의 레벨별 학습과 입시를 뛰어넘는 언어교육을 통해 가능합니다.

리딩스타가 말하는 학생의 성장과 강사의 성장은 무엇인가요?
초등 1학년에 리딩스타에 입학하여 알파벳을 익히고 또박또박 레벨을 성장시켜 해외연수나 유학을 다녀오지 않고도 중등 3학년 이전에 iBT 토플 100점을 달성한 사례는 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이런 친구들이 고등학교에 가서도 수능 1등급은 무리없이 달성하고 있으며, 해외대학에 진학하고 있습니다. 리딩스타 학생들은 한 학기(3개월)동안 오프라인 정독과 온라인 다독프로그램을 통해 기본 100권~200권 이상의 책을 읽게 되는데, 이는 학생들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어 영어독서가 문화로 정착된 사례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리딩스타의 직원들은 수업만 하는 강사(Teacher)가 아니라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컨설팅해주는 교육자(Educator)입니다.리딩스타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도 보람된 일이었지만 학기마다 성장하는 직원들을 보면서 더욱 뿌듯함을 느끼게 됩니다.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나요?
21세기는 국제화 시대, 지식 정보화 시대입니다. 산업화시대의 주입식 교육으로는 급변하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미래사회는 ‘무엇을 많이 알고 있는가?’ 보다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가 더 중요한 시대입니다. 지식의 양보다 지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합니다. 리딩스타는 우리 아이들이 국제적 의사소통 능력을 기름과 동시에 호기심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질문을 통하여 남다른 방식으로 문제를 인식할 줄 알고,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기존의 틀을 깨는 창의적인 해결 방식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이렇듯 확고한 교육철학과 목표로 리딩스타는 올바른 영어교육과 역량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학부모들께서도 입시 위주의 국내교육 현상만을 보고 따라가지 마시고, 우리 아이들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시대환경변화에 따른 인재상의 변화, 그리고 이에 따른 교육의 변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D2 Campus(An Phu Campus) – T. 0971 809 797
A. Tầng 4, Cantavil, 01 Song Hành, Phường An Phú, Q.2, TP.HCM
Bình Tân Campus – T. 0977 820 480
A. Tâng trệt, lô A10, Ehome 3, 103 Hồ Học Lãm, phường An Lạc, Q.Bình Tân, TP.HCM
D7 Campus – T. 0965 432 792(VN), 0972 387 948(KR)
A. Tầng 1, lô A, The Bridge View, 167 Trần Trọng Cung, P. Tân Thuận Đông, Q.7, TP.HC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