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키친서울

대한민국의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국이 좋아하는 음식’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식 메뉴는 된장 찌개와 김치찌개이다. 하지만 경제적 수준이 높아진 한국인들의 소비에 맞춰 이전 채소와 쌀의 식사를 하였던 밥상에서 서양화의 육류, 밀가루 등의 식문화를 따라가려는 추세이다. 이 곳, 베트남 호찌민, 2군 타오티엔 안푸에 저온숙성 참숯구이로 고기의 질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 맛집 키친서울로 “맛! 릴레이 카메라”를 켜 보았다.

고기맛의 비결은 하우스 에이징!
키친서울은 다양한 음식에 대한 노화우와 숙성육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이전 호텔출신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숙성육 전문 브랜드이다. 4층으로 된 저택을 음식점의 형태로 개조하여 웅장함에 찾는 손님들의 기대감을 한껏 올린다. 키친서울 외관에서도 볼 수 있는 하우스 에이징(house aging)의 시스템은 이곳의 자랑이자 특별함이다.
주 메뉴인 소갈비는 USDA Prime 등급과 호주 MBS(marbling score) 5/6이상의 프리미엄 등급만을 선별해 14일간의 저온 건조숙성(dry aging)을 거쳐 손님 상에 올린다. 불필요한 수분이 빠져 겉은 육포처럼 단단해지고 육즙이 응축되어 있어 진정한 소고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숙성의 방식이다. 또한 돼지고기는 하노이에서 운영되고 있는 한국식 농장 시스템에서 길러진 프리미엄 암돼지를 선별해 신선한 위생스템하에 진공포장하여 습식 숙성(wet aging)이 이루어진다.

모던 코리안의 컨셉의 음식과 서비스로, 맛에 맛을 더하다!
키친서울은 숙성이 잘 된 고기의 맛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화력에 신경을 썼다. 600~900도의 열로 서서히 식혀 만든 검탄과 열 지속력이 좋은 비장탄을 사용하여 최고의 화력과 지속력을 생각하였다. 또한 고기를 굽는 동안의 피어오는 연기가 식사의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향식 환기 방식으로 손님을 위한 노력에 신경을 썼다. 키친서울만의 또 하나의 자랑은 7가지의 소스에 있다. 볶은 천일염, 와사비, 버섯쌈장, 느억맘소스, 갈릭찹소스, 육간장, 치미츄리소스이다. 그 중 치미츄리소스는 아르헨티나의 대표적인 소스로 주로 소고기에 즐겨 먹는다. 하지만 개인 성향대로 찍어먹는 재미와 더불어 다양한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무엇보다 숙성이 잘 된 고기의 맛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홈메이드 김치와 숙성된 장아찌, 전, 신선한 채소로 고기와 함께 즐기는 곁들임 반찬이 한상차림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고기와 곁들임 반찬의 식사 끝난 뒤, 후식으로 주문하는 냉면이 아닌 막국수는 키친서울에서 즐기는 식사의 최고의 절정이 된다. 그 중 들기름막국수는 모든 이들에게 맛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메뉴이다. 감칠맛과 들기름의 고소한 향을 남녀노소 뿐만아니라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하는 아이들까지도 생각한 후식 메뉴이다.

user image

“한국 전통방식으로 손님상을 꾸리는 것도 좋지만 저희 키친서울은, 모던 코리안의 컨셉으로 음식, 서비스, 그리고 공간적 재미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 한식은 키친서울의 주 테마이지만 서양의 조리방식과 서비스를 조합하여 모던하지만 세련된 음식의 맛, 서비스 그리고 인테리어까지 신경써 현재 한국의 모습을 보다 다양하게 알리고 싶었습니다.”

키친서울은 이전의 고기집과 달리 인테리어와 소품에도 그들만의 색깔을 넣었다. 위스키잔을 물잔으로, 간이 스탠드를 설치하여 손님의 상을 차리는 프렌치스타일 서빙방법, 한국의 전통문양인 팔각모양 테이블위의 놋수저의 세팅에서 한국과 서양의 식생활 문화가 조합되어 있는 것을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층별 다른 컨셉의 인테리어도 키친서울의 공간적 재미요소이다. 부스테이블과 쇼파에 앉아 편안하게 점심 또는 저녁시간대의 상관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홀의 형태의 G층과 셰프가 직접 구워주는 고기를 즐길 수 있는 M층은 바 테이블로 구성되어있다. 3,4층은 4인룸 2개, 6인룸 4개, 8인룸 4개로 총 10개의 룸으로 가족단위, 회식 등 보다 사적인 공간으로 다이닝룸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다이닝룸은 가변형 도어가 설치되어 최대 22인까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도 구성이 가능하다.

어디서든 볼 수 있는 그 어떤 고기집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키친서울만의 노하우가 한식을 새롭고 고급진 음식으로 재탄생시킨다. 얼마 남지 않은 2019년의 연말을 이곳 키친서울에서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저온숙성 참숯구이의 참 맛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메뉴: 호주산 MBS(marbling score) 5/6 등급 소고기, 채끝등심, 꽃등심, USDA prime 양념갈비, 양념 우삼겹, 숙성 돼지목살, 숙성 삼겹살, 물막국수, 비빔 막국수, 들기름막국수 등
A 10 Vo Truong Toan, Phuong An Phu Ward, District 2, HCMC , Vietnam
T +(84) 28 36203596
+(84) 28 3620359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