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December 14,Saturday

하띤성 경찰, 호랑이 새끼 구출

라오스 국경부근에서 불심검문 중 발견

베트남 북부 하띤(Ha Tinh)성 공안이 지난 주 월요일 라오 국경에서 호랑이 새끼 두 마 리를 인신매매범들로부터 구 출했다. 하띤성 공안측은 이 에 대해,“당시 인신매매범들은 까우째오(Cau Treo) 국경문 근처 8A 국로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경찰의 단속망에 걸리자 바구니를 버리고 달아났는데, 그 안에는 두 마리의 아기 호랑이 가 들어 있었다. 하지만 당시 밤안개가 자욱하여 그들을 뒤쫒아 가기가 힘든 상황이었다. 발견 당시 각각 4kg 안팎의 새끼들이 었는데, 건강상태를 확인 후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비영리 단체 인 베트남 야생동물 보호협회에 넘겼고, 현재 이 두 용의자를 추 적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관계전문가들의 설명에 따르면 베트 남은 호랑이가 야생상태로 남아 있는 13개국 중 하나로, 베트남 에서 야생동물 보호법 위반은 최고 7년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 다. 참고로 베트남에서는 호랑이 가죽, 고기, 뼈 등에 대한 수요가 많은데, 일부 사람들은 호랑이 제품이 관절 질환을 치료할 수 있 다고 믿고 있다.

11/20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