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January 19,Sunday

다낭, 17억불 규모 경마장 및 리조트 추진

497핵타르 복합시설, 올해 착공, 2028년 완공예정

다낭 시가 최근 12억 2천만불 규모의 경마장 및 초대형 리조트 건설계획을 발표했다. 다 낭시 인민위측 설명에 의하면 이 프로젝트 는 2억불규모의 경마장, 36홀의 골프 코스, 2,000실 규모의 호텔 및 리조트, 생태관광 공 원을 포함하는 497헥타르의 복합 시설로, 승 인이 날 경우, 올해 착공해 2028년 완공될 예 정이다.( 다낭 국제공항에서 남으로 27km 지 점) 한편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는 베트남에 경 마가 성행했지만, 1957년 이후 스포츠 도박 은 금지되었다. 하지만 1990년대 후반부터 당국은 도박의 도입을 탐구해 왔고, 외국인 에 한 해 카지노부터 합법화했다. 이어 작년에 통과된 법안에 의하면 베트남 시민들을 위한 스포츠베팅이 합법되었고, 이 후 법적인 틀이 확립되어 외국인 투자자들 의 지원을 받는 경마장 건설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투자자들은 현재 사 이공뿐만 아니라 박닌과 빈픅성에도 유사한 시설을 마련하는 것도 적극 고려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관계전문가들은, “수익성이 좋 은 경마장은 잠재적으로 높은 세수와 일자 리의 원천이지만, 도박과 관련된 사회적 병 폐와 경험 부족에 따른 경영진의 실책을 경 계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12/1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