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효나라 운동본부 & 굿피플 인터네셔널

서로의 마음이 모이는 곳!
효나라 운동본부

효나라 운동본부는 “인류 보편적인 가치”인 “효”를 삶의 기본으로 하는 사람과 나라는 행복하다는 기본적인 전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효의 개념과는 다르게 성경 안에 기록된 효를 통해 전통적인 개념의 효를 보완하고 보다 넓고 광범위하게 실천하도록 안내하고 있다는 것에 그 의의가 있습니다. 효나라 운동본부에서 펼치는 효운동의 7대 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1)경천애인 2)부모, 어른, 스승 공경 3)어린이 청소년 사랑 4)가족 사랑 5)이웃사랑 6)환경보호 7)인류봉사로 이 일곱 가지의 효비젼 선언문을 통하여 이웃을 섬기고 봉사하고 사랑을 나누는 일을 하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효나라 운동본부는 본국과 베트남 현지 여성회나 민주평통과 힘을 모아 사랑의 집짓기와 고아 돌보기, 심장병 어린이 수술, 장학금 지원, 청소년 자전거 후원 활동과 윗 어른 섬기는 일을 작지만 꾸준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씬짜오 베트남에서 NGO 기관 소개를 해 달라는 연락을 받고 좋은 일을 소개하는 차원에서 이 글을 올리게 되었는데 사실 아무도 모르게 좋은 일을 하는 분들이 주변에 더 많은데 저희 기관이 소개 되어지게 되어서 죄송할 뿐입니다.
이 지면을 통해 더 많은 선한 영향력을 끼치시는 분들의 활동 들이 드러나고 세상의 빛과 소금 같은 역할을 감당하는 분들을 통해서 우리가 사는 사회가 더 밝아지기를 소망합니다.

선한 사람들, 더 멀리 더 넓게 나간다.
굿피플 인터네셔널 (Good People International)

굿피플은 1999년 여의도 순복음 교회에서 조직된 긴급 구호 단체로 시작했습니다. 1999년 처음 해외 활동이 중부지역에 홍수피해를 지원하는 일에 참여하면서 베트남 활동이 시작되어 지금까지 20여 년간을 베트남에 사랑을 심고 있는 단체입니다.
2005년에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의 특별협의 지위를 인정받아 세계 곳곳에 사랑이 필요한 곳에 사랑을 나누어 주고 실천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주요 사역은 현재 북부지역에서 사랑의 집짓기, 학교, 병원, 유치원, 문화센타 건립, IT센타 건립, 을 통해서 베트남의 차세대 청소년들을 키우는 일에 주력하고 있으며, 남부 지역에서는 벤쩨성을 중심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 2016년 이상 기후 현상으로 염분이 메콩강을 따라 강물에 유입이 되면서 메콩 지역이 염분으로 오염되고, 그로 인해 식수 고갈과 농작물과 가축들에 심각한 피해를 입히게 되었습니다.
국가에서는 메콩 지역을 재난으로 선포하고 각 NGO단체들에게 구조요청을 하게 되었는데 그때 저희가 그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서 지금까지 계속해서 염분으로 오염된 강물을 RO SYSTEM (RETROVERSE OSMOSIS)을 통해서 담수로 바꿔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벤쩨성에서는 우수사업으로 선정을 하고 계속해서 이 일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벤쩨성에는 약 40여 곳의 크고 작은 정수 센타가 정부의 관리하에 세워져 있는데 어느 곳도 염분 제거를 할 수 있는 센타는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 굿피플에서는 지역 정부와 연합해서 현재 8곳의 정수 센타에 염분 제거 시스템을 설치했고 앞으로도 각 기업체 혹은 개인들과 연계해서 각 지역마다 정수 센타가 세워져 나가게 할 것입니다.
엘리뇨, 라니뇨 같은 이상기후 현상이 갈수록 심화 되면서 자연재해가 계속 발생하는데 굿피플에서는 자연 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는 서민들이 생계의 안전과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벤쩨성과 메콩델타 지역에 주로 가뭄이 시작되는 12월에서 4-5월까지는 지금도 염분이 심각하게 유입이 되고 식수로 고생하는 주민들이 많아집니다. 이 일을 통해서 다소나마 지역 사회에서 가치 있고 귀한 일들로 받아들여지기를 소망합니다.

효나라 운동본부 베트남 본부장 &
굿피플 인터네셔널 베트남 부지부장 김남균
090-277-5534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