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7,Wednesday

제15대 호치민 한인회장 선거

호치민한인회 회장을 뽑는 선거가 오는 12월 18일 치러진다. 2017년 회장 선거 이후, 당선자의 학력 위조 등의 문제로 시작된 내부 갈등과 그로 인해 분열됐던 교민사회가 이번 선거로 통합을 이룰 수 있을지 주목된다. 10일 호치민한인회장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따르면 선관위는 한인회장 선거일을 오는 28일로 공고하고 이날 입후보자 신청접수를 시작했다.

선관위 구성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요?
현지의 대한 체육회 호치민지회와 호치민 기독교연합회, 호치민 불교신도회, 호치민 천주교 목사회 등 종교단체, 그리고 한국국제학교 학부모협의회, 대한노인회호치민지회, 민주평통 동남아 서부협의회, 베트남 남부 NGO협회, 베트남 중남부 한인 상공인 연합회 , 호치민 한베가족협의회, 호찌민 한인 여성회 등의 11단체로 선관위를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본 선거일정이 1월에서 12월로 앞당기게 된 사유는?
14대 한인회 종료가 12월 31일 입니다. 14대에 구성된 선관위가 특별한 이유 없는 한 2020년 1월까지 넘어가기는 무자격 논란이 예상되어 임기 내에 모든 것을 다 끝내고 새로운 15대를 선출하자는 의견이 모아지게 되어 일자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청회 때도 말이 있었지만, 선관위 규정은 현재 맞는 게 없습니다. 60일 이전에 공고, 회장퇴임 20일 이전에 모든 선거 일정을 끝내야 하는데 지금 현재 모든 게 맞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희 선관위 자체 판단은 규정 3조 및 14회 한인회 측과의 절충에 따라서 연내에 치루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공고에는 개표, 검표 일정에 안 나와 있는데, 자세한 일정은 어떻게 됩니까?
12월 28일 17시까지 선거 종료 순간부터 개표 시작 → 개표 끝나는 즉시 당선자 발표 예정입니다.

user image

투표를 하기 위해서는 한인회에 등록이 되어야 하는데 등록하는 방법은 어떻게 합니까?
선거당일 19세 이상인자, 호치민총영사관 관할 지역에 3개월 이상 거주하는자, 선거에 참여할 목적으로 호치민 한인회 회원으로 가입한자, 조건은 3개월 이상 거주 여권에+ 3개월 이상 거주증명서류 사본 첨부를 하여야 합니다.
저희는 명부를 작성하여 유관 단체와 함께 사무국 주도로 유권자 명부를 확정할 예정이며, 12월 24일 17시까지 유권자 등록 혹은 재외국민등록을 완료 하셔야 합니다.

유권자 등록방법은 어떻게 안내됩니까?
SNS에 추후 공고할 예정입니다. 관련 공고 포맷은 이미 만들었고 한인회 회원을 받는 서류를 통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유권자 신청은 편의상 푸미흥, 미칸 아파트, 2군, 1군 등 호치민시 각지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후보자 연령제한이 있던데요?
초창기 한인회 창설 시, 한국 선거법 규정에 따라서 연령제한 40세 이상을 적용했습니다.

투표소는 어디입니까?
투표장소는 딱 한 곳입니다. 바로 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