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에이스 메디컬 피부과 전문의 최창민 원장

확실하고 정확한 치료를 원한다면 전문의가 있는 곳을 꼭 가야 한다. 특히 피부와 같이 자극과 환경에 예민한 여러 피부문제는 정확한 진단과 부작용 없이 말끔하게 치료하기 위해서 더더욱이 피부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얼마전 한국에서 10여년간 피부과 병원을 운영해 온 최창민 전문의가 남다른 피부과 시술로 그 동안 열악했던 호찌민내의 여러 피부 질환에 새로운 길을 연다.

씬짜오 독자들에게 원장님과 병원에 대한 소개를 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호찌민시에서 에이스 메디컬, 피부과 전문의 최창민 원장입니다. 한국에서 경희대 의학과를 졸업하고 강동경희대 병원에서 피부과 수련회를 4년간 마쳤습니다. 경기도 양주시에서 에이스 피부과로 개원하여 8년간 피부과 진료를 하였습니다.
본원은 호찌민 푸미흥에 위치하고 있으며, 베트남에서 발생하는 모든 특이한 피부질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화상벌레, 무좀, 두드러기, 알레르기, 모발과 관련된 원형탈모, 손발톱과 관련된 질환 그 외에도 종양성 질환(검버섯, 점, 표피낭종, 지방종)을 주로 진료, 치료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미용시술인 보톡스 간단한 토닝, 레이저 등의 진료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안정적인 삶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에서의 의료진료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다면?
저의 성격은 호기심이 많고 도전정신이 강한 성격탓에 한국에서 개원하고 5년쯤 되었을 때 의사로써 다른 국적을 가진 분들을 치료하는 것은 어떨까 라는 호기심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베트남에 주재원으로 계신 지인 분께서 ‘베트남의 의료분야가 굉장히 힘들다, 실제로 병원도 많지 않고 믿고 갈 만한 병원이 많지 않다’ 는 말을 듣게 되어의사로써 해외진료로도 나의 뜻을 펼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에 이 곳, 호찌민에서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베트남에 와보니 진료은 어떠신가요? 베트남에서의 제약이 많으신가요?
아무래도 한국에 비해서 제약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한국에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라하여 의료 행위 관리, 치료 재료 관리, 의약품 관리, 진료비 청구와 심사 운영, 의료의 질 평가 등 진료와 치료의 기준이 있습니다. 그래서 때로는 그 범위로 인해 진료와 치료에 제약이 따릅니다. 하지만 베트남에서는 의료기기나 약 제조 등의 제약이 있지만 진료와 치료에 있어서는 보다 자유롭습니다. 다시 말해 의사로써, 자신이 하고 싶었던 분야의 진료와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user image

제약이 많음에도 베트남에서의 진료 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시술이 있었나요?
한달 전에 한 여성분께서 손등에 4cm의 괴양(열린상처)이 생기신 분을 만나게 되었어요. 보통 괴양은 엉덩이처럼 큰 면적에 주로 생기지만 손등에는 굉장히 드문 경우여서 놀랐지요. 하지만 더 놀라운 것은 베트남 내의 일반병원에서의 잘못된 치료로 인해 더 깊은 상처가 되었다는 점이였어요. 환자분께서는 저의 병원에서 꾸준한 진료치료로 완치되어 의사로써 보람을 느끼게 되는 순간이였습니다.

혹시 베트남에서만 발생하는 질병이 있나요? 병원에 내원하기 전,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치료법을 알려주세요.
한국의 여름에 발병하는 질병들이 덥고 습한 이곳, 호찌민에는 사시사철 발병합니다. 가장 빈도가 높은 질환으로는 화상벌레, 알레르기, 무좀(진균성 감염)으로 인한 피부손상과 색소 침착 질환까지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이 중 화상벌레는 꼬리에 묻은 산에 의해서 피부의 손상을 입히게 되는 피부염을 일컫는데 강한 산으로 인해서 괴사성 반응 또는 홍반의 반응이 일어납니다. 정도에 따라서 치료는 달라지겠지만 집안에서 할 수 있는 1차 방법은, 약한 알칼리성의 비누로 잘 세척한 후에 아이스 팩이나 서늘하게 유지한 후에 병원치료가 필요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피부질환들은 덥고 습함에 반응이 크게 일어나기 때문에 건조하고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이 예방에 있어 좋습니다.

호찌민처럼 항상 고온다습한 날씨에 계속적인 자외선을 쐬게 되는데 레이저 시술 (기미,홍조,리프팅 등) 괜찮은지요? 이에 알맞는 관리법은 무엇이 있나요?
센 레이저 시술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색소침착이나 흉터가 심해 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한 천천히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시술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의 센 레이저란 어블레이션(ablation,피부의 손상)이 되는 레이저와 안되는 레이저로 나뉩니다. 대표적으로 프렉션 레이저를 말하는데 그중에서 CO 2프렉셔너는 스탬프처럼 얼굴에 찍는 방식으로 흉터치료로 주로 사용합니다. 이와 같은 기기를 과하게 치료를 받게 되는 경우 피부가 많이 얇아지거나 혈관이 늘어나 알레르기반응, 통증반응 등 치료 전 보다 심해지는 변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번에 모든 것을 없애겠다는 과한 욕심보다는 긴 기간을 잡아 경과를 확인하여 치료하는 방법을 택하여 안전하고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에이스 메디컬은 한국과 진료비 차이가 큰 편인가요?
의사로써 진료비에 대한 차이가 나,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똑같은 비용을 받으면 좋지만 해외에 진출하여 허가를 받는 비용이 있었기에 한국과 조금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진료비는 한국과 달리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치료비에 있어서는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진료와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보험 또는 장기체류여행자보험을 가지고 있을 경우 의료보험은 환자분이 가지고 계신 보험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그에 해당 되어 있는 치료를 받는 다면 커버될 수 있는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민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면?
덥고 습한 호찌민에서 두터운 선크림과 마스크 착용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시고 피부의 질병이 발생될 경우 저희 에이스 메디컬을 찾아주십시요. 본원에서는 베트남 통역사가 항시 상주해 있어 의사소통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저를 포함하여 한국인 관리실장이 항시 상주하고 있어 병원에 관한 정보 또는 시술과 시술 후 관리, 치료가 필요한 모든 경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디 귀한 의술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되찾아주시길 기대합니다.

30여분의 짧은 인터뷰를 하는 동안 홍보를 위한 인터뷰보다 최원장의 진솔하고 진정으로 환자를 치료하는 명의의 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에이스피부과

Add. 186 Hà Huy Tập, Nam Thien 3, Tân Phong, Quận 7, Hồ Chí Minh (푸미흥 river park 우리은행 왼쪽 대각선 방향)
Tel. 028 – 5412 – 4632 | Hotline: 0368 – 966 – 017 | Kakaotalk: hcmace

진료시간 : 월, 화, 금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 ~ 1시 30분) / 목요일 오전 9시 ~ 오후 8시 (점심시간 12시 ~ 1시 30분),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1시 / 일요일 오후 1시 ~ 오후 5시 / 매주 수요일 휴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